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서부여행]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바커댐 (Barker Dam)

미국 세상속으로/미국 여행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19. 9. 4. 00:05

본문

반응형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안에는 가기 좋은 트레일 코스가 많다. 걷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에게 힘든 코스는 처음부터 조금은 꺼려지는 지라 도전을 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그래도 조슈아트리 국립공원까지 왔는데 한 곳은 가야 하지 싶어 입구에서 가장 가깝고도 힘들지 않은 코스인 바커 댐 (Barker Dam)을 선택했다. 오후 2시경에 들어가서 날이 밝았기 때문에 쉽게 이정표를 보고 찾아갈 수 있었다. 9월 달에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쪽 일몰 시간은 7시 정도였다. 그러므로 일찍 가거나 만약 늦게 들어올 생각이라면 늦어도 6시 전에 다 보는 것이 좋다. 힘든 코스는 아니었지만 길이 조금은 험하고, 들어가는 길과 나가는 길을 찾기가 쉽지는 않기 때문에 해가 질 때면 못 찾을 수가 있다. 실제로도 국립공원 안에서 실종자들도 발생하여 웹사이트에서 실종자를 찾는다는 정보도 뜨고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바커 댐 (Barker Dam)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지도 캡쳐  ⓒ Map By Joshua Tree National Park  

 

지도가 있어도 실제로 가는 길에 이정표가 적혀있기 때문에 길을 따라가다가 이정표가 나오면 보고 가는 것이 좋다. 낮에는 잘 보이지만 밤에는 전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지도는 오히려 밤에 보는 것이 좋았다. 사진을 찍고 우리는 바커 댐으로 향했다.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바커댐  ⓒ Photo By 소행

 

길을 운전해서 가다 보면 바커 댐으로 가는 이정표를 볼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캠핑을 할 수 있는 곳이 정해져 있다. 이정표에 나온 곳처럼 캠핑을 하는 곳은 캠프그라운드라고 저렇게 곳곳마다 표시가 되어있는데 그곳에서만 캠핑을 할 수 있으니 캠핑을 할 계획이라면 캠핑장소를 잘 찾아보는 것이 좋다. 캠핑을 할 경우 해가 지기 전에 미리 가서 텐트를 쳐 놓는 것이 좋다. 해가 지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내가 갔을 때가 오후 2시였는데 캠핑장에 이미 많은 텐트가 쳐져 있었다. 밤이 되면 하나도 보이지 않아 무서운데 그래도 저렇게 같이 모여서 캠핑을 하면 무섭지는 않을 것 같다. 캠핑카를 빌려 오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었다.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바커댐  ⓒ Photo By 소행

 

이정표가 있는 지점에서 조금만 들어가면 바커 댐으로 들어가는 곳을 볼 수 있다. 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주차를 하고 내리면 바커 댐 설명과 코스에 대해 조금이나마 볼 수 있다. 바커 댐을 보고 돌아오는 코스가 30분도 걸리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갔다 올 수 있는 코스이다. 가기 전, 필수로 가져가야 하는 것이 물, 모자나 선글라스, 선크림, 운동화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힘든 코스는 아닌데 낮에 걸어가는 이 코스는 더워서 계속 갈증이 났다. 2명이서 물 한 병만 가져갔는데 한 병으로 모자라니 사람 당 각 한 병씩 가져가는 것이 좋다. 선크림은 바르고 가고, 돌과 돌 사이를 건너가야 하는 곳이 있기 때문에 편안한 신발을 신고 가는 것이 좋다.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바커댐  ⓒ Photo By 소행

 

바커 댐은 사막에서 물을 저장하기 위한 시설인데 이 댐은 1900년대 생겨났다고 한다. 이 트레일 코스는 1.5 마일 약 2.4 km 정도이기 때문에 쉽게 갈 수 있다. 사막에 물을 저장하기 위한 댐이 있다니 가기 전부터 신기하기도 하고 너무 궁금했다. 가는 길은 쉽게 찾을 수 있다.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바커댐  ⓒ Photo By 소행

 

가는 길에 다람쥐를 발견했다. 따갑지도 않은지 선인장을 잡고는 냄새를 맡고 있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 사진을 남겼다. 이 곳 안에서는 새와 도마뱀, 다람쥐 등 여러 가지 동물들을 볼 수 있다. 이 곳에서 살고 있는 동물들이기 때문에 동물들을 위협하거나 먹이를 주는 등의 행동은 조심하는 것이 좋다. 길은 가는 곳마다 이정표와 화살표가 중간마다 있다. 그것만 따라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바커댐  ⓒ Photo By 소행

 

15분 정도만 걸으면 바커 댐을 볼 수 있다. 이 곳이 사막에서 물을 저장해둔 곳이라고 하니 신기했다. 지금 이 곳에서는 물을 볼 수 없지만 남아있는 댐을 보고 발걸음을 돌렸다. 길이 살짝 험하기 때문에 잘 봐야 한다. 돌 사이를 건너 다녀야 하기 때문에 조금은 위험하다. 떨어지면 크게 다칠 수 있다. 아이들과 같이 오는 사람들은 없었지만 아이들과 같이 갈 경우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바커댐  ⓒ Photo By 소행

 

사람이 다니는 길은 나 있기 때문에 그 길로만 가면 된다. 갔을 때 다른 무리와 같이 올랐기 때문에 무섭지는 않았지만 너무 광활한 곳에서 조금만 길을 잘못 들어서면 완전히 다른 곳을 갈 수 있어서 걱정을 하면서 갔다. 우리보다 먼저 간 사람들이 끝에서 돌아오는 것 같아 길을 잘못 왔나 했지만, 길 끝에는 나가는 길이 다르므로 조금은 돌아 나와야 한다. 길 끝에 이정표가 있으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바커댐  ⓒ Photo By 소행

 

길 끝에 보면 이렇게 이정표로 길이 안내되어 있다. 온 길이 있다면 나가는 길은 돌아 나가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길을 잃을 일은 없다. 그래도 바커 댐을 보러 가는 길은 길게 느껴졌는데 나가는 길은 그렇게 길게 느껴지지 않았다. 너무 햇빛이 강할 때 가서 애를 먹기는 했지만 그래도 트레일 코스 한 곳을 돌고 왔다는 뿌듯함이 느껴진 곳이었다. 

 

 

 

 

 

↓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하트 꾸욱- 부탁드립니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