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학 졸업장 없어도 지원가능한 미국 직업 BEST 10

미국 세상속으로/미국 정보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19. 8. 6. 16:38

본문

반응형

 

 

미국에서 학력이 중요하다? 물론 학력이 중요한 직업도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 일을 구할 때 대학교 과정을 밟았는지에 대해서는 꼭 필요한 필수 과정은 아닌데요. 고등학교 과정만 수료해도 미국에서는 충분히 직장을 얻을 수 있고,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전문 지식을 갖고 있지 않아도 고등학교 과정만 수료했다면 충분히 지원하고 도전할 수 있는 직업이 있습니다. 제가 이 순위를 재미있게 본 이유는 한국에는 없는 직업이거나, 있다고 해도 한국에서는 인기가 없는 직업이기 때문인데요. 미국에서는 오히려 이러한 직업들이 인기가 많기도 합니다. 최고의 직업 순위라고 해서 꼭 연봉이 높은 순위는 아닌데요. 이 순위는 평균 연봉, 고용자 비율, 직업 전망, 직업 성장률, 스트레스 지수, 삶의 균형 지수 등을 고려해 매긴 순위입니다. 과연, 미국에서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직업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고졸도 지원할 수 있는 최고의 직업 순위 10입니다. 

 

 

 

 

  ▶ 대학 졸업장 없어도 지원 가능한 미국 직업 BEST 10  

 

 

 ⓒ Photo By  Gerd Altmann  on Pixabay

 

10위 라이선스 있는 직업 간호사

9위 의료 비서

8위 의료시설 보조

7위 순찰 경관

6위 미용사

 

.

.

.

 



5위 배관공 (Plumber)

5위는 배관공입니다. 배관공은 욕조, 샤워기, 싱크대, 화장실 등 파이프와 같은 설비 물로부터 물을 공급하게 할 뿐 아니라 사람들이 편하게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가전제품이나 생활에 연결해주는 직업입니다. 미국은 인건비가 높기 때문에 직접 사람이 해야 하거나 고치는 직업이 꽤 인기가 많고 연봉도 높습니다. 그러다 보니 반대로 미국에는 혼자서도 할 수 있도록 제품을 판매하는 가게들도 많은데요. 그러나 배관공은 일반 사람들이 하기 힘들기 때문에 꼭 전문가를 불러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 나오지 않는 싱크대나 막힌 변기, 싱크대 등을 해결해주는 일도 이 배관공들이 하는 일입니다. 배관공들의 연봉은 평균 5만 불이 넘고, 이는 한화로 약 5천8백만 원에 해당하는 연봉입니다. 또한 실업률도 높지 않고, 고등학교 졸업장만 있으면 지원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에서 인기 있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4위 풍력 발전용 터빈 기술자 (Wind Turbine Technician)

풍력 터빈 기술자는 풍력 발전기를 점검하고 관리하는 전문 기술자들을 말합니다. 즉, 터빈의 전기, 기계와 유압 구성 요소를 유지하고 문제가 있으면 해결하고, 수리를 하며, 수시로 점검을 하고 관리하는 기술자들을 말하는데요. 미국에는 땅이 넓고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차를 타고 조금만 여행을 해보시면 풍력발전기들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에 대한 관리자들도 필요한데요. 그렇기에 미국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직업 중 하나입니다. 풍력 터빈은 수백 피트나 되는 크기와 무게 때문에 쉬운 일은 아닌데요. 사람들의 직업 만족도가 대부분 높고, 스트레스가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3위 가정 보건 조무사 (Home Health Aide)

가정 보건 조무사는 건강이 좋지 않은 환자들 옆에서 그들을 대신해 세탁, 청소 그리고 그들이 하지 못하는 일들을 대신해주는 사람입니다. 한국에서는 간병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꼭 의료에 관한 자격증이 없어도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을 돌봐주고 말벗도 해드리며 생활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주는 일입니다. 평균 연봉은 2만 불 중반 정도이며, 실업률도 낮은 편입니다. 

 

2위 개인 관리 도우미 (Perosonal Care Aide)

2위는 바로 개인 관리 도우미입니다. 만성 질병 환자, 신체적 장애가 있거나 정신적 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일이나, 식사 등을 도와주는 일입니다. 대부분 도움이 필요한 노인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직업인데요. 보통은 환자의 집, 주거 시설, 대규모 지역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을 합니다. 그들은 종종 수술을 시작하기 전이나 후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1위 정원사 (Landscaper)

1위는 바로 정원사입니다. 미국의 거주형태는 대도시를 제외한 대부분이 주로 주택, 하우스의 형태가 대부분인데요. 그러다 보니 집에 마당이나 정원이 있다면, 가꾸어주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미국에서는 본인 소유 구역에 정원을 관리하지 않으면 이것에 대한 벌금을 내야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정원사는 미국에서 꼭 필요한 직업입니다. 한국에서는 많이 생소한 직업인데요. 미국 드라마에 보면 특히나 이 정원사에 대한 직업을 가진 캐릭터들이 많이 나오는데 그 이유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지 않고, 실업률도 낮기 때문에 전망이 있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이상 소소한 행복의 소행이었습니다. : ) 

 

 

 

 

↓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하트 꾸욱- 부탁드립니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