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추가 실업수당 지원 $400 내용 정리

미국 세상속으로/미국 정보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20. 8. 10. 04:33

본문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가 500백만 명이 넘어가면서 미국은 거의 패닉 상태에 빠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복귀를 하는 회사들이 많아지면서 CA주의 실업률이 10% 이상 떨어지기는 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지 못하고 실업수당을 받아서 생활해야 하는 처지에 놓여있다. 지난 7월까지 실업수당을 받으면 추가로 $600불이라는 돈이 들어오면서, 이것보다 적게 벌었던 사람들도 돈을 더 받게 되는 등의 상황이 생겨나면서 직장으로 복귀를 하지 않는 등 말이 많았는데, 이 추가 수당이 7월 말에 끊기게 되면서 많은 실업자들의 관심이 추가 수당으로 돌려진 상황이다. 

 

이것으로 민주당과 공화당은 서로 자신들의 의견을 굽히지 않는 모습을 보여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으로 잠깐이나마 추가 실업수당 지원이 연장되었는데, 오늘은 8월부터 시작되는 미국 추가 실업수당 지원 $400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봤다. 

 

 

 

미국 추가 실업수당 지원 $400 내용 정리 

미국 추가 실업수당 지원 $400 내용 정리  ⓒ Photo By pixabay geralt

 

1. 미국 추가 실업수당 $400불 받을 수 있는 건가요? 

- 아직은 모른다. 트럼프 대통령이 사인한 행정명령에 보면 주에서 $100불(25%)을 내준다면 정부에서 $300불 (75%)를 내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니 주에서 $100불을 우리가 부담할 테니 도와달라고 정부에 말해야지만, 정부에서 $300불을 추가로 지불해 총 $400불의 실업수당이 추가로 나온다는 말이다. 결국 주에서 우리는 돈이 없어서 $100도 지원을 못하겠다고 하면 $300불도 받을 수 없게 되는 셈이다. 

 

 

2. 추가 실업수당 언제까지 지급이 되나요?

- 최대 12월 6일까지지만, 현재 실업수당으로 450억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말을 했고, 정부 예산이 없을 경우에는 끝이 난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이것도 모르는 것이 8월 달에 민주당과 공화당이 합의를 하지 못해 대통령이 행정서명을 한 것인데, 만약 9월 달에 다시 모여 합의를 봐서 결론이 나게 되면 바뀔 수도 있는 사안이다. 

 

 

3. 추가 실업수당 $400 다 받을 수 있나요? 더 까다로워졌다? 

- 전에는 EDD UI 를 단돈 $1불이라도 받을 수 있었으면 추가로 $600불을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 조건이 더 까다로워져서 이전에 받았던 사람들 중에서도 조건이 맞는 사람이 아니라면 받을 수 없게 되었다. 

 

- 실업수당 EDD UI,PUA를 주당 $100불 이상 받게 되는 사람들만 해당 : 주에 $100불 이상 받아야 가능하다. 만약 주에 $50불만 받을 경우에는 추가로 받는 $400불은 받지 못하게 된다. 

 

 

 

지금까지 나온 행정명령에 관한 $400불 추가 실업수당 지원 내용은 이렇지만, 한편으로는 그냥 보여주기 식으로 쇼를 하는 거다라는 말도 나오고 있고, 조항 대부분이 위헌 소지가 있기 때문에 민주당에서는 이를 두고 소송을 제기한다고까지 말이 나왔다. 그러므로 이번 행정명령은 시행이 중지될 것이라고 분석을 하기도 했는데, 아직까지도 미국은 실업자도 많고, 그렇다고 확진자 수가 줄어드는 상황은 아니라 일단은 이 행정명령을 토대로 시행되지 않을까 한다.

 

많이들 어려운 시기에 이 추가 실업수당도 정말로 어려운 사람들한테 잘 쓰였으면 하는 바램이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