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살고 있다면 모를 수가 없는 텍스 리턴. 신년이 되면 이 텍스리턴 걱정 때문에 두려울 때가 있는데 텍스 보고를 하려면 여러가지 서류들도 준비해야 하고, 복잡하기도 해서 텍스리턴을 해야 하는 시기가 올 때면 미국에 거주하는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고는 한다. 나 또한 텍스리턴을 하기 전이면 맛있는 음식과 함께 하고는 하는데, 이런 번거로움이 싫다면 텍스리턴을 직접 하지 말고, 회계사한테 맡기면 된다. 하지만 집이나 다른 별 다를 것이 없다면 집에서도 혼자 쉽게 텍스 보고를 할 수 있는데, 오늘은 미국 20분 안에 터보텍스로 혼자 텍스보고 하는 법을 말해볼까 한다.
미국 20분 안에 터보텍스로 혼자 텍스보고 하는 법
미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쓰는 터보텍스. 터보텍스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다보니 코스트코나 다른 곳에서 할인을 하기도 하는데, 그런 것들을 잘 사용하면 저렴하게 텍스보고를 할 수 있다. 원래는 Freetaxusa 라는 사이트를 이용했는데, 주식을 하기 전에는 자료가 별로 없다보니 어렵지 않아서 좋았는데, 주식을 한 뒤로는 사고 팔고 자료가 너무 많아 터보텍스로 옮겼다.
터보텍스가 좋은 이유는 바로, 파일만 올리면 정말 간단하게 텍스보고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거기에 주식 같은 경우 로빈후드나 피델리티 등 여러 사이트와 연결되어 있어서 계좌 번호만 적으면 바로 텍스 정보가 연결돼서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비용은 차이가 많이 나는데, Freetaxusa의 경우 주식이나 별다른 자료가 없는 경우 $14.99 라는 저렴한 가격에 텍스보고를 할 수 있지만, 터보텍스는 거의 $100 정도가 든다. 그러니 본인의 상황에 따라 잘 선택하면 된다.
터보텍스로 혼자 텍스보고 하는 법
1. 먼저 터보텍스 사이트로 들어가서 가입을 한다.
2. 가입을 하고, 텍스 리턴을 시작한다. 그러면 처음에 몇가지 질문을 먼저 받는다. SSN 번호만 적어도 전에 일했던 곳이 나오는데, 아직도 일하고 있으면 YES, 이직을 했으면 NO를 누른다.
3. 2021년에 바뀐 것이 있다면 선택하면 된다. 아이관련 텍스를 받았거나 이직을 했거나 프리랜서로 일을 했거나 등 해당되는 것을 누른다. 나의 경우 이직을 했기 때문에 New employer을 선택했다.
4. 2021년에 아래 상황 중 해당되는 것을 선택한다. Stimulus check는 코로나 때문에 주에서 주던 보조금이라고 보면 된다. 사업을 시작했거나(Started a business), 은퇴계획 등 해당되는 것을 누르면 된다.
5. 터보텍스는 여러가지 단계가 있는데, 보통 주식을 하면 Deluxe는 해야 하고, 코인까지 하면 Premier 까지 해야 한다. 결국 나중에 본인이 보고를 한 것에 따라 금액이 추가되니 처음부터 추가할 필요는 없다. 터보텍스는 계속 업그레이드를 하라고 하는데 하지 않아도 된다. 나중에 결제할 때 해야할 경우 추가가 저절로 된다. 처음에는 Free edition file for $0을 선택한다.
6. Intuit 는 터보텍스와 연결된 회사인데, 보통 터보텍스 계좌가 있으면 로그인을 하면 정보가 바로 연결되기 때문에 좋다.
7. 배우자가 있는 경우 Spouse 칸에 적으면 된다.
[My info]
8. 가장 처음으로 자신의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9.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10. 당신이 싱글인지 결혼을 했는지 적으면 된다. RDP의 경우 캘리포니아는 동성 결혼이 합법이 되었기 때문에 잘 보고 본인의 형태를 선택하면 된다. 어디에 체크를 해야할 지 모르겠다면 본인과 더 맞는 것을 누른 후, 만약 나중에 아닌 상황이면 말해준다.
11. 아이들이나 다른 사람들을 부양하고 있는지 묻는데, 부양하는 사람은 부모님이 될 수 있고, 조부모 또는 다른 형태의 사람일 수도 있다. 해당된다면 YES, 그렇지 않으면 NO를 누른다.
12. 부양 하는 사람들이 아이와 다른 사람 둘 다 라면 각각 등록해야 한다. 아무도 없다면 I don't support anyone을 누른다.
13. 혹 당신을 부양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Add a dependent을 누르고 등록하면 된다.
14. 다른 주에서 돈을 번 경우 선택한다. 살고있는 곳은 엘에이인데 라스베가스에서 겜블링을 하다가 돈을 딴 경우도 이에 해당된다.
15. 나의 경우 Single이 맞다고 나왔다. 결혼을 했더라도 따로 텍스리턴을 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럴 경우는 다르게 해도 된다.
16. 집을 샀거나 그 외에 위에 해당된다면 파란색으로 적혀있는 글을 누르면 된다. 해당상황이 없는 경우 Continue를 누른다.
17. 개인 정보 입력은 끝이 났다. 마지막으로 잘 적혀있는지 확인하고, 바뀐 것이 있다면 다시 추가 등록하면 된다.
[ Federal ]
18. 이제 federal tax에 대한 것을 해야 한다. 이 곳은 보통 월급으로 받은 텍스 그리고 주식 등이 해당된다. Federal 텍스를 등록하기 전에 여러가지 질문을 하는데 해당되는 것을 클릭하면 된다.
19. 일을 하고 있다면 회사에서 W-2 양식을 받을 것이다. 만약 받지 못했다면 회사에서 받은 후 텍스보고를 해야 한다. 2021년에 다닌 회사가 만약 두 곳이라면 두 곳의 W-2 양식을 다 받아야 한다. 나의 경우 이직을 해서 2개를 받았고, 전 회사에 이메일로 연락을 해서 받을 수도 있다. W-2 양식을 받았다면 Work on my w-2를 누르고 Continue를 누른다.
20. 터보텍스가 간편한 점은 바로 W-2양식을 pdf 파일로 가지고 있다면 오른쪽에 Upload it from my computer를 누르면 된다. 그리고 Continue를 누른다. 만약 pdf파일이 없다면 스캔을 떠서 만들어도 되고, 그렇게도 하기 싫다면 왼쪽에 Type it in myself를 누르고 하나하나 해당 칸에 입력하면 된다.
21. PDF 파일을 올리면 저절로 다 적혀서 나온다. 위에 빈칸처럼 보이지만, 해당 정보는 개인정보라 지워서 보이지 않을 뿐, 간편하게 pdf 파일에 있는 숫자가 그대로 저 칸에 다 적혀있다. 30초 만에 완성할 수 있다.
22. 만약 이직을 해서 두 곳에서 받았거나 2가지 일을 해서 W-2양식이 두 가지라면 Add another W-2를 눌러 추가한다. 추가 후에는 위20,21 번을 반복한다.
23. Federal 텍스로 등록해야 할 것은 실업급여, 그리고 주에서 받은 텍스, 주식, 배당금 등이다. 등록되어있지 않다면 오른쪽에 Start 를 누르고, 그렇지 않으면 Review를 눌러 확인한다.
24. 먼저 주식에서 받는 배당금에 대한 것이 바로 1099-DIV 인데, 주식을 한다면 배당금을 받게 될 것이다. 그것을 추가하면 된다. 터보텍스가 편리한 점은 바로 주식회사를 추가하면 바로 연결된다는 것이다.
25. 아래 Continue 를 누른다.
26. 이용하고 있는 주식 사이트를 입력한다. 나의 경우 로빈후드를 사용하고 있고, 로빈후드가 아무래도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가장 위에 뜬다.
27. 로빈후드에서는 매년 2월달쯤에 텍스 자료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로빈후드 앱에 들어가서 Tax - document 에서 확인하면 된다. 자료 맨 위에 Account #와 Documnet ID 가 있는데 그대로 입력하면 된다.
28. 그러면 추가가 된다. 아래 I'm not a robot을 누르고, Continue를 누르면 된다.
29. 주식 로빈후드를 등록하면 알아서 등록이 되는데, 정보를 확인만 하면 된다. 터보텍스는 주식 계좌가 바로 연결돼서 리뷰만 하면 돼서 편하다.
30. 2021년에 자연재해를 겪은 적이 있습니까? 라는 질문에 해당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31. 2021년에 화폐를 교환하거나 판매한 적이 있는 등 해당상황이 있으면 선택한다. 그러면 federal Tax는 끝이난다.
[ State ]
32. State는 보통 자동차 비나 자녀, 보험 등에 관한 세금을 말한다. 텍스 보고를 하기 전에 간단하게 질문에 대답하면 된다.
33. 보통 해외 거래가 있거나 해서 외국에서 세금을 낸 적이 있다면 해당 답변에 선택하면 된다.
34. Continue를 누른다.
35. 내니나 가사도우미를 고용해서 임금을 주고 있는 경우 YES를 눌러야 한다.
36. 코로나가 시작되고, 주에서 Stimulus 체크를 3번을 줬는데 받았다면 YES, 그렇지 않다면 No를 누른다.
37. 3차까지 다 받았다면 Yes - Continue를 누르면 된다.
38. 수입에 대해 제공 되었던 스티뮬러스 금액이 화면에 뜬다. 왼쪽 상단에 보면 텍스 환급을 받는 금액이 나온다.
39. 양식이 필요한지에 대한 대답이다.
40. 확인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는다.
41. State tax 에 관해 파일링 된 정도가 표시된다. 초록색이 풀로 차여있으면 등록되었다고 보면 된다.
42. 본인의 주소가 맞는지 확인한다. 맞으면 YES Continue 를 누른다.
43. 캘리포니아는 태양열 에너지로 전기를 생산하는 곳이 많은데 그것에 관해 묻는 질문 같다.
44. 텍스 보고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보험. 캘리포니아는 보험이 없으면 벌금을 내게 되어있어서 중요하다. 1년에 9번 이상 보험이 있으면 패널티를 내지 않아도 된다.
45. 나의 경우 보험이 있는 달이 정해져 있어서 선택을 했다.
46. 텍스 패널티를 내야하는 것이 많은데, 해당 되는 거에 체크를 하면 패널티를 면제받을 수 있다.
47. 2021년에 보험 Covered California, 오바마케어, 헬스 케어, 다른 주의 플랜에 가입한 적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이다.
48. 받은 보조금에 대해 해당상황이 있다면 적으면 된다.
49. Continue 를 누르면 된다.
50. 위에 여러 목록 중 해당되는 것이 있으면 Start 를 누르고 등록하면 된다.
51. 다른 주에서 산 물건 중 신고를 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YES. 위에 예시 중 해당되는 것이 있다면 YES 를 누르면 된다.
52. Continue를 누른다.
53. 작년에 보험이 있어서 패널티를 물지 않아도 된다. 만약 보험이 없다면 패널티를 내야 한다.
54. 위에 예시 펀드에 도네이션을 하고 있다면 YES를 누른다. 그렇지 않으면 NO
55. 이제 거의 텍스보고가 끝이 나간다.
56. 모든 것이 끝났고, 이제는 리뷰만 하면 된다. 보통 본인이 입력하지 않으면 거의 맞지만 혹시나 모르니 두 번 확인하는 것이 좋다.
57. 2021년도에 대한 텍스 리턴을 받을지 내게 될지 금액이 나온다.
58. 이제는 결제만 하면 되는데, 주식도 하고, 코인도 할 경우 Premier로 해야 한다.
59. 터보텍스는 프리미엄 서비스가 있는데, 이 서비스는 $44를 더 내야 한다. 가장 먼저 이 프리미엄을 등록하면 바로 텍스 리턴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고, Federal 리펀 환급을 받을 때 수수료가 제외되어서 나온다. 만약 이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Pay now로 카드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한다.
60. 프리미엄을 가입하면 위에 해당 내용들이 커버된다. 일종의 보험같은 것이다. 텍스리턴 보고를 잘못한 경우 IRS 로 부터 심사를 받을 수도 있는데 그것에 대해서 대신 말을 해주는 등 여러가지 커버가 가능하다. 해당 내용을 읽어보고 필요하다면 프리미엄 등록을 하면 된다.
61. [Pay with Federal Refund] 을 누른 경우, 프리미엄을 가입하고, $44을 추가로 내야 한다. 그리고 위에 이름과 오늘 날짜를 입력하고 동의한다는 것을 눌러야 한다.
62. 프리미엄 $44을 내기싫어서 취소하고 싶을 경우 Remove 를 눌러 취소하면 된다.
63. 총 가격은 $108 이다. 회계사를 통해서 해도 $100이 넘는다고 알고 있는데, 비싼 감이 있기는 하지만, 정말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다.
64. Continue 를 누른다.
65. 이제 텍스 리펀을 받을 계좌와 은행 정보를 적으면 된다.
66. 터보텍스는 Credit Karma Money와 연결되어 있는데 신용카드 홍보이기 때문에 카드를 만들 경우 $100 을 돌려준다고 한다. 원하지 않을 경우 See all refund options 을 누른다.
67. 나의 경우 Direct deposit을 누르고, 계좌 등록을 했다.
68. 사용하고 있는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된다.
69. 이제 마지막 단계이다. 텍스 리턴 받은 자료를 저장만 하면 된다.
70. 파일을 따로 보관해도 되지만, 터보텍스에서 했다면 다음 번에도 자료가 남아있다.
71. 작년에는 다른 곳에서 텍스 리턴을 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자료가 없다. 작년 텍스보고에 대한 내용을 표시한다.
텍스 보고를 하기 전에는 텍스 리턴을 신청하는 것이 스트레스 받고, 힘들고 번거로운 일이지만, 터보텍스는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그런지 비싸기는 하지만 다음 번에도 이용할 것 같다. 주식 때문에 자료가 너무 많고, 복잡해서 하는 수 없이 터보텍스로 넘어왔는데 생각보다 편리했다. 다른 사이트에서도 해보고 비교를 해봤는데 다른 사이트는 거의 1시간, 터보텍스는 20분 정도밖에 안걸렸다.
물론 수수료는 터보텍스가 훨씬 비싸지만, 스트레스와 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터보텍스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년 느끼는 텍스 리턴에 대한 스트레스. 이번년도는 이렇게 쉽게 해결했다.
'미국 세상속으로 > 미국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서부 캘리포니아 로드트립 꼭 가봐야하는 여행지 BEST TOP 5 (18) | 2022.06.30 |
---|---|
미국 칸디다 질염 치료하는 방법, 필요한 영양제 추천 (31) | 2022.06.07 |
미국 아이허브 꼭 사야하는 추천 영양제, 2022 2월 아이허브 할인코드 (4) | 2022.01.31 |
미국 코로나 19 자가 검진 키트 4개 무료 배포, 주문하는 곳 (2) | 2022.01.19 |
미국에서 차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 배터리 방전 이유와 보험사 해결방법, 가격 (12) | 2022.01.1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