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순위를 알고싶다면 - 블로그 차트

티스토리 블로그/블로그 키우기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19. 8. 13. 00:05

본문

반응형

 

 

블로그를 관리하다 보면 내 블로그는 언제쯤 커질까? 많은 블로그들 사이에서 나의 블로그는 어디쯤에 있을까? 궁금하기 마련인데요. 매일 글은 쓰는데 유입수는 적고, 정말로 나의 블로그가 다른 블로그들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지. 이대로 가는 것이 좋은 방향인지. 확인을 해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글을 쓰기 힘들 때 저는 이 사이트에서 저의 블로그를 확인해보면서 조금 힘을 얻었는데요. 저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이나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관리가 힘드신 분들을 위해 좋은 사이트 하나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나의 블로그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 차트입니다. 

 

 

 

  ▶ 블로그 차트 (Blogchart)   

 

블로그 차트는 현재 있는 블로그들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주간 차트 순위도 알 수 있고, 카테고리 분류 별 순위도 알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블로그들의 정보도 알 수 있을뿐더러 나의 블로그 순위도 알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가입을 하신 후, 내 블로그 분석을 클릭, 그 후에 본인이 운영 중인 블로그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등록할 때에는 본인의 블로그가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나오는 특수 문자를 소개글에 붙여주셔야 합니다. 이것을 어디에 붙여 넣기 해야 하는지 저도 가장 헷갈렸는데요. 계정관리- 내계정- 기본정보- 소개. 이 곳에 붙여주시면 됩니다. 특수문자를 하시고는 삭제하셔도 됩니다. 블로그 등록을 하면 다른 블로그와 비교하여 순위를 알려줍니다. 어떻게 나오는지는 저의 블로그 등록을 토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이트에 제가 등록한 저의 블로그 분석입니다. 가장 먼저 전체 순위와 실시간 유효 키워드 수도 뜨네요. 키워드 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어떤 사이트에서도 검색이 되는 것들이 높겠죠. 저의 카테고리는 여행이라 여행으로 등록이 되어있는데요. 이 분석이 중요한 것은 전과 비교하여 어느 정도 나의 블로그가 성장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7일 전에는 30만 대였는데 그래도 241,999 정도 올랐네요. 아직은 낮은 순위이지만 그래도 열심히 글을 쓰고 올렸다는 것에 대해서 어느 정도 인정을 받은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알려주는 것이 최근 키워드 현황입니다. 최근 키워드 현황은 제가 글을 쓰면서 블로그에 키워드 올리죠. 그것을 토대로 나오는 분석표인데요. 일주일 전만 해도 100개도 채 안되었는데 지금은 배로 오른 것이 보이죠. 그중에서도 유효 키워드의 수가 높으면 검색할 때 더 유리하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그다음에 나오는 것은 블로그 순위 표입니다. 가장 궁금하기도 한 것일 텐데요. 아래 보시면 저의 블로그 소행이라고 보이시죠. 그리고 저의 블로그 주소가 나오는데요. 일주일 동안 블로그 순위가 많이 올라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그걸 그래프로 보여주니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매일 글을 쓰지만 글을 쓰는 것이 쉽지도 않은데 유입수가 그렇게 많이 없을 때면 저도 이렇게 가는 것이 맞는 것인가. 아니면 포기를 해야 하나. 많은 생각이 들고는 하는데요. 유입으로 들어와서 저의 글을 본다고 하더라도 댓글을 남겨주시는 것도 아니니 제가 올바른 정보를 드리고 있는지, 도움은 되는지 알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어느 정도 소통이 있어야 저도 더 재미있게 글을 쓸 텐데 말이죠. 그럴 때마다 한 번씩 들어가서 저의 블로그 순위를 보고 전보다 오른 것을 보면 그래도 나의 고생이 헛되지는 않은가 보다. 하고 인정을 받는 기분이라 좋은데요. 

 

아직 등록을 하지 않으셨거나 나의 블로그는 지금 어디쯤인지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 열심히 블로그를 하지만 조금의 정체기가 오셔서 힘드신 분들에게 한 번 해보시라고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소소한 행복의 소행이었습니다. : ) 

 

 

↓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하트 꾸욱- 부탁드립니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