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LA 맛집 - 홍대 조폭 떡볶이

미국 세상속으로/미국 맛집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19. 8. 12. 10:44

본문

반응형

 

 

 

떡볶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2주에 한 번은 떡볶이를 먹으러 가는 것 같은데요. 한국 시장에서 먹는 길거리 떡볶이도 정말 맛있지만 미국에 살면서 길거리 시장 떡볶이를 보는 것이 쉽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자주 가는 곳이 바로 떡볶이 체인점입니다. 홍대 조폭 떡볶이는 한국에서도 유명한 떡볶이 체인점 중 하나인데요. 미국 엘에이에서도 이 맛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미국 엘에이 코리아 타운에 위치해 있어서 이동하기도 편리한데요. 떡볶이의 맛이 한국에서 먹는 떡볶이 맛과 제일 비슷해서 그리울 때면 제가 가는 곳 중 하나입니다. 미국에서 먹는 홍대 조폭 떡볶이는 어떤지 보실까요? 

 

 

 

  ▶ 홍대 조폭 떡볶이   

홍대 조폭 떡볶이 엘에이점   ⓒ Photo By 소행

위치(Where) : 3407 W 6th St, Los Angeles, CA 90020

시간(Hours) : 월요일-일요일(Mon-Sun) 11:00 a.m. - 10:00 p.m.

주차(Parking) : 발레 파킹 $3.00 달러 (조폭 떡볶이 매장 바로 옆 쪽 건물 안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있습니다. ) 

 

 

미국 레스토랑이나 빵 집 등 음식 관련 매장을 보시면 오른쪽 옆에 저렇게 등급이 써져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건 식당 등급표라고 해서 해당 레스토랑의 등급을 매겨주는 건데요. 위생상태, 관리상태 등을 고려하여 매긴 것이니 나중에 미국에 가신다면 레스토랑의 등급 확인해보시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등급 A 가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대부분의 식당이 A이지만, 아닌 곳도 있으니 들어가시기 전에 확인해보세요. 조폭 떡볶이는 위치가 중심에 있어서 이동하기 편합니다.

 

 

홍대 조폭 떡볶이 엘에이점  메뉴, 실내  ⓒ Photo By 소행

 

안에 앉으시면 메뉴가 간단한데요. 세트 메뉴도 아래 있으니 튀김이나 순대랑 같이 시키시는 분들은 세트 메뉴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스 범벅이라고 해서 떡볶이에 튀김을 같이 주는 세트인데요. 튀김을 떡볶이 위에 같이 올려줘서 같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저는 No2. 범벅을 시켰는데요. 순대와 떡볶이가 같이 나오기 때문에 2번 세트로 주문을 했습니다. 이 곳은 덩치 김밥이 유명한데요. 김밥이 팔뚝 만해서 한 입에 넣기는 힘들지만, 너무 맛있습니다. 덩치 김밥과 튀김, 순대도 유명해서 같이 시켜 드시면 좋습니다. 덩치 김밥은 양이 많아서 3-4명 정도 같이 오셨을 때 시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매장에 자리는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닌데 그렇다고 적은 편도 아닌데요. 매장에서 먹는 것보다는 포장이나 배달을 해가는 사람이 더 많아서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아 좋았습니다. 실내도 깨끗해서 더 좋았고요. 떡볶이가 나오기만을 기다리다가 벽에 붙은 걸 봤는데요. 해당 앱에 후기를 남기면 음료수를 공짜로 준다고 하니, 기다리다가 한 번 리뷰 남기시고 음료수 하나 받아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홍대 조폭 떡볶이 엘에이점   ⓒ Photo By 소행

 

이것이 넘버 투 범벅이라는 세트 메뉴입니다. 떡볶이 위에 순대가 올려져서 나오는데요. 어묵 국물은 서비스로 나옵니다. 생각보다 양이 적네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 3-4명이서 먹어도 충분한 양입니다. 한국에서는 홍대 조폭 떡볶이를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미국에서 처음 먹어 보았는데요. 조금 매콤하면서도 너무 자극적으로 맵지는 않아서 매운 것을 못 먹는 제가 먹어도 먹기 좋았습니다. 떡볶이는 가게마다 소스 맛이 달라서 보통 그 소스 맛으로 기억하고 찾아가는데요. 이 곳의 떡볶이가 가끔씩 생각나더라고요. 특히 제가 이 곳을 가는 이유 중 또 하나는 바로 순대입니다. 미국에서는 한국의 순대를 맛보기가 힘든데요. 한국에서 먹는 것과 제일 비슷해서 순대를 먹고 싶을 때 찾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이 보기보다는 많아서 허기가 진 상태로 가서 먹었는데 남아서 싸들고 왔답니다. 미국에서는 혹시나 먹다가 음식이 남으면 투고 박스를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둘이서 먹고도 많이 남아서 한 박스를 싸왔습니다. 가격은 저렇게 해서 팁 포함 $25 달러 정도 나왔습니다. 

 

미국 엘에이에서 한국의 맛이 그립다면 홍대 조폭 떡볶이를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소한 행복의 소행이었습니다. : ) 

 

 

↓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하트 꾸욱- 부탁드립니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