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차단하기 - 스테이트카운터(Statcounter)

티스토리 블로그/블로그 키우기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20. 5. 12. 11:14

본문

반응형

 

3일째 무효 트래픽이 일어났다. 어느 시간이 되면 클릭수가 3-40까지 올랐다가 훅 빠진다. 무효 클릭이 계속 되면 CPC가 훅 떨어져 수익에 문제가 있을 뿐 아니라, 이 무효 트래픽이 계속되면 될수록 최악의 경우에는 애드센스 정지까지 당할 수도 있다. 처음에는 실수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이것은 명백한 고의성 무효 트래픽이다. 이렇게 두다가는 광고 정지가 될지도 모르는데, 그냥 두고만 볼 수가 없다. 도대체 누가 이런 짓을 하는지, 어디에서 하는지, 싹 다 밝혀 내기로 마음먹은 이상 찾아낼 것이다. 다시는 해당 IP로 내 블로그 뿐만 아니라 구글에 신고해서 다른 블로그, 사이트도 접근조차 못하게 만들 생각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피 추적을 하여 누가 의도적으로 애드센스 광고를 누른 건지, 어떤 경로로 들어온 것인지 알아야 한다. 해당 아이피는 차단하기 위해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하고, 블로그 분석까지 할 수 있는 사이트, 스테이트카운터(Statcounter)를 소개할까 한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차단하기 - 스테이트카운터(Statcounter)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IP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 등 여러가지를 찾아봤지만, 끝내는 방법을 찾지 못했다. 그래서 찾은 것이 나의 블로그를 등록만 하면 누가 들어왔는지, 어느 지역에서 어떤 아이피로 들어왔는지, 거기에 연결 통신사까지 나오는 사이트를 찾았다. 들어온 것은 물론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눌렀다면 IP 추적까지 할 수 있어서, 며칠 동안 무효 트래픽을 일으킨 IP 자체를 추적할 수도 있고, 차단까지 할 수 있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차단하기 ⓒ copyright By statcounter

사이트는  테이트카운터(Statcounter)로, 주소는 https://statcounter.com/ 이다. 첫 한 달은 무료이다. 무료 체험 기간이 끝나면 돈을 내고 써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한 달 $9달러인 것을 봐서는 기간이 끝나고 계속 사용해도 맘이 편할 것 같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Try it for FREE를 눌러주면 된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차단하기 ⓒ copyright By statcounter

이제 가입만 하면 된다. 가입할 때에는 project URL 에 나의 블로그 주소를 넣고, Email Reports는 Weekly로 하면 된다. none이라고 해도 상관없다. 정보를 다 적고 나면 완료를 누르면 된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차단하기 ⓒ copyright By statcounter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이렇게 웹사이트에 복사해 넣는 코드하나가 나온다. copy to clipboard를 누르고, 복사를 한 다음에 티스토리로 넘어온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차단하기 ⓒ copyright By tistory

티스토리 > 설정 > 스킨 변경 > HTML 편집 > body 윗 부분에 복사한 코드를 그대로 붙여놓고 적용하면 된다. 이것만 넣어주면 끝이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차단하기 ⓒ copyright By statcounter

적용이 다 되었다면 이렇게 가입과 함께 축하한다는 페이지가 나온다. 그럼 이제 적용이 된 것이다. 이제 로그인을 해서 들어가면 끝난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차단하기 ⓒ copyright By statcounter

이 사이트가 좋은 것이 IP주소 추적 뿐만 아니라, 나의 블로그에 대한 분석도 해주기 때문에 어떤 지역에서 나의 글을 보는지, 어떤 글이 인기가 많고, 애드센스 광고는 몇 번이 클릭되었는지 다 통계자료로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분석할 때 더 좋고, 어떤 페이지가 인기 많은지도 통계 수로 뜨기 때문에 블로그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차단하기 ⓒ copyright By statcounter

IP 추적을 하려면 RECENT VIEW Activity - Page View Activity 에 들어가면 현재, 나의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들의 IP 주소부터, 어떤 것으로 접속을 했는지 다 알 수 있다. 이것을 보고 조금 무서워지기는 했지만, 온라인 상에서도 죄를 짓지 말아야하는 이유가 이것이 아닌가 싶다. 만약 어느 시간대에 무효 트래픽이 발생할 경우 이 곳에서 시간대별로 확인해 무효 트래픽 IP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차단하기 ⓒ copyright By statcounter

애드센스 광고를 누가 무효로 여러번 클릭했는지 알고 싶다면, RECENT VIEW Activity - Exit Link Activity를 누르면 된다. 그러면 저렇게 어떤 페이지에서 누가 광고를 눌렀는지 알 수 있다. 다만, 주의해야 할 것이 저 링크를 누르면 안 된다. 링크를 누를 경우 내가 누른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누르면 안 되니 조심해야 한다. 만약 Time이라고 적혀있는 동일 시간대에 여러 트래픽이 감지된다면, 무효 트래픽인 것이다. 그러면 왼쪽에 돋보기 모양을 누른다. 범인을 찾는데에 더 가까워지고 있다.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IP 추적, 차단하기 ⓒ copyright By statcounter

돋보기 모양을 누르면 하면 위에 보이는 것 처럼 어느 지역에서 광고를 눌렀는지 알 수 있다. 아예 지도에서 지역까지 빨간점으로 찍혀있다. 거기에 몇 분이나 머물렀는지도 나오기 때문에 무효 트래픽이라면 방문 시간이 길 수가 없다. 그리고 IP주소까지 뜨기 때문에 추적이 가능하다. 무효 트래픽이 발견되면, 추적해서 신고까지 할 생각이다. 

 

 

 

이제 무효트래픽 주소를 알았다면, 다시는 들어오지 못하게 차단을 해야 한다. 티스토리 - 설정 - 왼쪽 댓글 방명록 설정- 스팸 필터 - IP 필터링에 해당 IP 주소를 추가하면 스팸으로 처리되어 해당 IP 주소는 차단이 된다. 하지만 이 것은 임시방편으로 막아놓는 것이지 더 강력한 차단이 필요하다. 일단은 안전하게 차단을 박아두는 것이 좋다. 

 

어떤 이유에서 이런 행동을 하건, 무효클릭, 무효 트래픽은 금전적으로 손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블로그 질까지 떨어트리며, 해당 블로그에 피해를 끼치는 행위는 엄연한 범죄행위이다. 무효 트래픽이 몇 번 일어났다고 해서 바로 정지를 당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지만, 애드센스 측에서 해주는 것은 지금으로써는 거의 없다고 보면된다. 그러니 내가 알아서 방지하고, 싹을 잘라야 한다. 만약 이런 무효 트래픽이 일어났다면, 잘 보고 신고를 하는 것이 좋다. 

 

 

 

 


여러 번 광고 클릭으로 무효 트래픽을 일으켜 해당 블로그에 피해를 주는 행위는

범죄입니다. 

앞으로 무효 트래픽으로 보고되는 IP는 바로 차단하고, 제 블로그에 다시는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을 예정이며, 해당 IP주소는 구글, 사이버 수사대 등에 추가적인 증거로 제출할 것입니다. 그러니 죄는 짓지 맙시다.

 

이웃으로 놀러오셔서 광고 눌러주시는 분들도 무효 트래픽 사유가 됩니다. 마음만 감사히 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무효 클릭이란? 무효클릭 신고법

어플로 구글 애드센스 등록을 해놔서 매일 얼마의 클릭수가 생겨났고, 얼마의 수익이 생겼는지 다 볼 수 있다. 핸드폰과 인터넷에 계속 이 애드센스 정보가 등록이 되어있다 보니 매일 보게 되는데 그저께부터 해..

heatherstravel.tistory.com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