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의 블로그 순위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곳, 블로그 차트

티스토리 블로그/블로그 키우기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20. 4. 21. 07:03

본문

반응형

 

블로그에 글을 꾸준히 써왔다면, 그런데 나의 블로그 성장은 더딘 것 같다면, 지금 나의 블로그 순위는 어떤지, 제대로 글을 쓰고 있는 것은 맞는지, 이대로 계속해도 좋을지, 불안한 블로거들을 위해 나의 블로그 성장 기록과 블로그 지수를 볼 수 있는 곳이 있다. 객관적인 분석으로 나의 블로그 순위를 알고 싶다면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 전에도 소개를 한 적이 있지만, 처음 시작했을 때와 10개월째 블로그를 운영했을 때와의 차이가 확연하게 드러나므로, 나의 블로그를 기준으로 보여줄까 한다. 잠깐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에 슬럼프가 온다면 블로그 차트를 확인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나의 블로그 순위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곳, 블로그 차트 

블로그 차트는 많은 블로그들이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나의 블로그 순위와 블로그에 대한 객관적인 순위를 볼 수 있는 곳이다. 그렇기에 나의 블로그에서 검색되는 키워드 수, 키워드에 관한 것도 알 수 있다. 

 

나의 블로그 순위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곳, 블로그 차트  ⓒ copyright by Blogchart

1. 일단 블로그 차트에 가입을 하고 나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했다면, 로그인을 한 후, 블로그 차트에 들어가서 내 블로그 분석을 누른다. 

 

 

 

나의 블로그 순위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곳, 블로그 차트  ⓒ copyright by Blogchart

현재 나의 블로그 순위, 유효 키워드 수, 전체 키워드 수 등이 나온다. 검색 평균 순위와 노출 키워드 수 등은 돈을 지불하면 추가로 볼 수 있는 것들이다. 전체에서는 31,549위 여행 숙박 카테고리에서는 5,557 위이다. 이 순위는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블로그를 분석하는 날을 기준으로 그 날까지의 순위를 보여준다. 전체 순위에서도 2,467 정도 올랐는데, 얼마큼 올랐는지 알 수 있다. 

 

 

 

나의 블로그 순위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곳, 블로그 차트  ⓒ copyright by Blogchart

그다음 블로그 랭킹과 키워드이다. 2019년 8월 블로그를 시작하고 1개월 정도 지났을 때에는 순위가 정말 낮았는데 점점 그래프가 올라간 것을 볼 수 있다. 거의 매일 1일 1 글을 하려고 노력했는데 그것에 대한 대가를 이렇게나마 볼 수 있게 된 것 같달까. 학생 때 이후로 받아보지 못했던 성적표를 이렇게 받아 본다. 결국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 

 

 

 

나의 블로그 순위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곳, 블로그 차트  ⓒ copyright by Blogchart

이 것은 유효 키워드 수이다. 내 블로그에 얼마만큼 키워드를 적을 수 있느냐에 대한 것인데 조금씩 오르고 있기는 하지만, 키워드의 변화가 거의 없다. 이것으로 나의 블로그의 문제점도 찾아볼 수 있고, 더 좋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개선할 점도 생각해볼 수 있다. 요즘 들어 키워드에 변화를 주기 시작했지만, 이 것은 몇 개월 후에 어떻게 나아졌는지에 대해 다시 검토해봐야 할 것 같다. 

 

그래프로 비교를 해서 보니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개선할 점과 앞으로 어떻게 블로그를 키워야 할지 도움이 된다. 아직 더 노력을 해야 하지만, 블로그 성장을 보고 싶다면 블로그 차트에서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