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묘 카페 추천] 커피한상

한국 여행속으로/한국 맛집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20. 3. 13. 00:05

본문

반응형


동묘에서 쇼핑을 하고 나면 지치고 피곤한 몸을 잠깐이나마 쉬고 싶어 지기 마련이다. 동묘 근처에 있는 이 카페는 2층에 위치한 조그마한 곳이다. 두 부부가 운영하신다고 하는데 내가 갔을 때에는 한 분이서 주문도 받고 다 하고 있었다. 그래서 그런가 조용하게 얘기를 할 수 있던 이 곳은 종로 동묘 근처 카페 ' 커피 한 상 '이다. 

 

[동묘 카페 추천] 커피한상

 

[동묘 카페 추천] 커피한상  ⓒ Photo By 소행

 

위치(Where) : 서울 종로구 종로 57길 7

 

이 곳은 동묘 앞 역에서 내리면 바로 2층에 보이는 곳이다. 주변에 카페를 찾다가 간 곳인데 의외로 주변에는 카페가 많이 없다. 그래서 그런지 동묘에서 구경을 하고 온 사람들이 많았다. 

 

 

[동묘 카페 추천] 커피한상  ⓒ Photo By 소행


커피 한상 메뉴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커피가 들어가 있는 거. 들어있지 않는 거 친절하게 적어두었다. 차도 있고, 직접 만든 수제청으로 만든 차도 있다. 세트메뉴로 주문하면 브레드와 아메리카노 2잔에 9,500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아메리카노도 2,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 다른 곳보다 아주 저렴한 가격이라 동묘를 찾은 후에 찾아도 큰 부담이 없다. 다른 한쪽 편에는 케이크 종류도 있다. 케이크 종류는 브라우니에서부터 치즈케이크 등 다양하다. 가격은 3천 원 대부터 6천 원까지 다양하다. 

 

 

 

[동묘 카페 추천] 커피한상  ⓒ Photo By 소행


자리가 넓지는 않지만 아지자기한 분위기이다. 요즘 보통 커피 한 잔에 4-5천 원 하는 가게가 많은데 인테리어도 요즘 카페들이 추구하는 그런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되어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니 안 올 이유가 없다. 프랜차이즈보다 저렴해서 간단히 뭘 마시기 참 좋다. 자리가 거의 차 있었지만, 그렇다고 자리가 아예 없지는 않다. 

 

 

[동묘 카페 추천] 커피한상  ⓒ Photo By 소행
[동묘 카페 추천] 커피한상  ⓒ Photo By 소행


치즈케이크와 진저 시나몬 라테 그리고 캐러멜 마끼야토이다. 치즈케이크는 부드럽고 진하기는 하지만 그렇게 크기 않아서 한 사람이 먹기에 좋은 사이즈였다. 음료를 주문하면 일반적으로 로투스 쿠키를 같이 준다. 라테와 같이 먹는 로투스는 정말 진리. 진저 시나몬 라테를 주문했는데 이 라테는 생강청에 다가 우유를 넣고 시나몬 가루를 뿌려주는 것이 다 인 것 같다. 그런데 생강청을 너무 많이 넣어서 그런지 시나몬의 맛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좀 아쉬웠달까.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보기 힘든 개인 카페인 것 같다. 다음에도 동묘를 들린다면 이 곳에 다시 들려서 다른 종류의 차를 마셔보고 싶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