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츠비 차콜 치약(Burts Bees Charcoal) 후기

미국 세상속으로/리뷰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19. 10. 27. 00:05

본문

반응형

버츠비(Burts Bees) 브랜드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화장품 중에서도 동물실험을 하지 않으며 화학적인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인데 버츠비에서 치약 제품이 나오고 처음 치약을 사용해봤다. 전부터 버츠비는 립밤이나 바디 제품들만 써봤는데 치약이라니. 신기하지 않을 수가 없다. 

 

 

 


  버츠비 차콜 치약(Burts Bees Charcoal) 후기  

 

디자인 자체는 깔끔하다. 가격도 $4.99 달러로 다른 치약에 비해 가격은 보통인 편이다. 화장실에 세워 두기도 편하고 용기 디자인은 괜찮은 것 같다. 미국은 치약에 차콜 성분을 많이 사용하는데 숯 성분이 미백 효과에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다만 조금이라도 더 세정력이 좋기를 바랄 뿐이다. 

 

 

 

치약 한 쪽 편에 이렇게 나와있다. 버츠비가 밀고 있는 것이기도 한데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SLS, Triclosan, 파라벤 등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으며, 인공향과 색소 등도 넣지 않고, 플라스틱 마이크로 비드도 사용하지 않는다고 적혀있다.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든다. 

 

 

치약을 고를 때, 향, 맛, 미백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치약을 고를 때 가장 고민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성분이다. 요즘은 치약 성분에도 예민하기도 하고, 특히나 아이들과 같이 사용하는 가정이라면 치약 성분으로 들어가지 말아야 하는 것들에 대해 더 관심을 갖고 보게 되는데, 치약 성분 중 유해하므로 들어가지 말아야 하는 성분들은 불소, 파라벤, 타르, 인공색소, MIT/CMIT, 트리클로산,마이크로비즈, SLS, PEG,  등이 있다. 

 

버츠비 치약에 들어가 있는 성분들을 분석해본 결과, 조금 조심해야 하는 성분은 빨갛게 표시해두었다. 

 

글리세린(Glycerin), 물(Water), 수화 실리카(Hydrated Silica: 세정효과로는 좋으나 미세하게 치아를 손상시킬 수 있어 되도록 주의!), 소듐코코일글루타메이트(Sodium cocoyl glutamate: 화장품에 많이 쓰이는 재료로 보습효과가 있어 자극이 없다.), 잔탄검(Xanthan Gum:스킨과 같은 화장품에도 쓰이며, 점성을 높이는데 쓰인다.), 카라기난(Carrageenan: 식품첨가물로 쓰이지만, 암을 발생한다는 연구가 있으니 주의!, 양치 후 잘 헹궈야 한다.), 스테비아추출물(Stevia rebaudiana Extract:보습효과로 안전한 성분) , 차콜 파우더(Charcoal Powder), 불소(Fluoride: 위장장애, 구토 등을 유발할 수도 있다.)  

 

들어가는 성분들 중 조금 조심해야 하는 것들은 있다. 3가지 성분이 신경 쓰이지만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불소인데 버츠비에서는 불소가 없는 Fluoride free 제품도 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그것을 찾아봐야 할 것 같다. 불소가 충치 예방에는 좋지만 부작용이 있는 성분이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특히나 아이들과 같이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차콜파우더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색상이 검은색이다. 하얀 치약만 보다가 검은 치약을 보면 쉽게 끌리지는 않지만 더 잘 닦일 것 같은 기분도 들고, 한 번 사용해보는 것이 좋겠다 싶어 얼른 칫솔을 꺼냈다. 

 

 

 

치약을 칫솔에 쭉 짜주고는 양치를 했다. 일단 거품이 그렇게 많이 나지는 않는다. 원래 거품이 많이 나는 치약이 좋지도 않을 뿐더러 그런 치약은 잘 사용하지 않아 익숙해졌다. 향은 독하지 않은 민트향이라 상쾌하다. 다만, 교정을 두 번이나 해서 잇몸이 약해 이 자체도 그리 튼튼한 편이 아니라 이를 닦을 때 간혹 치약을 쓸 때 이가 시릴 때가 있는데 이 치약은 그렇게 심하지는 않았지만 조금 이가 시린 부분이 있었다. 물론 이를 닦으면서 아주 잠시라 크게 불편한 것은 없다. 

 

큰 자극은 없는 것 같아 무난하게 쓰기 좋은 치약이다. 향이나 양치할 때나 크게 자극적인 것이 없어 좋은 것 같다. 다음에는 불소가 없는 것으로 사용해봐야겠다. 어른들만 사용한다면 모르겠지만 아이들과 사용하기에는 불소가 들어가지 않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만 한국에서는 미국에서 보다 2배 이상의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으니 미국에 온다면 하나쯤 사가서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하트 꾸욱- 부탁드립니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