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엘에이 여행 현지인이 말하는 추천 VS 비추천

미국 세상속으로/미국 정보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19. 10. 6. 00:05

본문

반응형

 

 

- 미국 엘에이 여행 현지인이 말하는 추천 VS 비추천 - 

 

 매년 약 5억만 명이 되는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미국에서도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도시 중 한 곳인 엘에이는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도시이다. 미국 서부 엘에이 여행을 할 때, 차는 렌트를 하는 게 좋을지, 여행은 패키지로 하는 게 좋을지, 많은 여행객들이 여행을 하기에 앞서 고민을 할 것이다. 좋은 여행은 하고 싶고, 여행에 쓸 돈은 정해져 있고, 그렇다고 딱 정해져 있는 여행 룰이 없으니 많은 고민이 될 텐데, 현지인이 말하는 추천 VS 비추천! 미국 엘에이로 여행을 오면 가장 고민을 많이 하는 BEST만 모아서 비교해봤다. 

 

 

       엘에이에서 렌터카? 

엘에이는 이동거리가 멀기 때문에 교통수단보다는 렌터카를 많이 한다. 그런데 많은 여행객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것이 있는데 미국 운전은 생각보다 까다롭고, 특히나 엘에이에서의 운전은 험난하다. 엘에이는 복잡하고 차들도 많고, 프리웨이는 그야말로 출퇴근 시간에는 위험하기도 하고 끔찍하다. 그래서 자동차 보험비도 엘에이가 가장 비싼 이유가 이런 이유 때문이다. 

 

엘에이에서 렌터카를 해도 될는지에 대해서는 추천도 비추천도 아니다. 추천하고 싶은 곳이 따로 있고,  비추천하는 이유가 있는데 두 가지 경우를 다 보고 여행 계획에 맞춰서 렌터카를 할 것인지 말 것인지 정하면 좋을 것 같다.

 

추천  엘에이만 볼 것이라면 렌터카보다는 여행 패키지를 이용하거나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을 더 추천한다. 그리고 렌터카를 추천하는 곳은 엘에이 외에 조슈아트리, 샌디에이고, 빅베어 등 다른 곳을 갈 예정이라면 이 날은 렌터카를 하는 것을 100% 추천한다. 외곽으로 빠지는 길은 여유롭고 그렇게 운전이 위험하지 않기 때문에 가도 괜찮다. 

 

비추천  엘에이 쪽 운전이 되게 복잡하고 위험하기 때문에 렌터카를 하는 것이 쉽지 않다. 엘에이 쪽만 여행을 할 거라면 추천하지 않는다. 한국과 운전하는 방식이 다르고, 복잡하기 때문에 렌터카는 비추천이다. 나는 운전 잘하는데? 운전 경력이 몇 년인데-, 물론 렌터카를 해도 잘 다니는 사람들이 많지만, 나만 잘한다고 해서 사고가 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엘에이에서 패키지여행? 

추천  엘에이에서는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 패키지여행 둘 다 해봤지만 개인적으로 엘에이를 여행할 때에는 패키지여행을 추천한다. 엘에이만 볼 때에는 하루 동안 엘에이 시내 투어 등 하루 동안 다 돌아보는 패키지가 제일 괜찮은 것 같다. 

 

비추천  엘에이 외곽으로 가는 여행이라면 패키지여행은 비추천이다. 엘에이 여행만은 패키지가 좋고, 샌디에이고, 조슈아 트리 등 외곽 지역으로 간다면 고민하지 말고 렌터카와 함께 자유여행을 추천한다. 볼 것이 많기 때문에 자유여행을 하는 것이 좋다. 

 

 

       엘에이 유니버설 VIP PASS? 

엘에이 유니버설 스튜디오에는 표가 두 개가 있다. 그냥 일반 입장권이 있고 VIP 패스가 있는데 VIP 패스는 기다리는 줄이 짧고, 빨리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하루 동안 유니버셜을 다 보고 싶다면 VIP 패스를 끊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가장 문제는 바로 가격인데 일반 입장권보다 거의 두 배의 가격이기 때문에 쉽게 끊기는 힘들다. 

 

추천  VIP 패스는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기다리는 것이 힘든 아이나 부모님과 같이 여행을 한다면 VIP 패스를 끊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주말에 간다면 평일보다 사람들이 많아 VIP 패스를 끊는 것이 훨씬 좋고, 유니버셜에서 놀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고, 짧은 시간 동안 유니버셜을 다 보고 싶다면 VIP를 추천한다. 

 

비추천 평일에 하루 종일 갈 생각으로 간다면 VIP 패스보다는 저렴하게 일반 입장권으로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 보는 것이 좋다. 금요일 아침 일찍 가서 밤까지 놀았는데 일반 입장권으로 다 탈 수 있었다.

 

 

       엘에이 숙박 호텔 VS 에어비앤비 

엘에이에서 숙박 시설은 호텔, 에어비앤비, 호스텔, 인(INN)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에서도 호텔을 해야 할지, 에어비앤비를 해야 할지 고민을 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추천  인원수가 적다면 호텔을 추천. 인원수가 2-3명이라면 에어비앤비보다는 호텔이 더 낫다. 다운타운이나 엘에이 코리아타운 쪽 호텔은 이동하기가 편하기 때문에 좋다. 엘에이 중심에서 이동할 예정이라면 호텔이 좋고, 렌트카를 하지 않을 거라면 호텔이 좋다. 

 

비추천 인원 수가 4명 이상일 경우 에어비앤비가 훨씬 낫다. 호텔은 비추천! 에어비앤비는 보통 렌트카가 있다면 엘에이에서 조금은 벗어난 지역에 있는 에버비앤비에 묵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에어비앤비는 청소비까지 받고, 이용료까지 추가되지만, 엘에이 바닷가 말리부 쪽으로 가다 보면 바다가 보이는 별장도 있고, 예쁜 곳이 정말 많다. 다만 가격이 조금 나가기 때문에 4명 이상 같이 가는 것이 좋다. 

 

 

       엘에이 디즈니랜드 VS 유니버설 스튜디오 

엘에이를 대표하는 두 곳 바로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이다. 두 곳 모두 입장료가 $100 달러가 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둘 중 한 곳만 가야지- 하고 생각하는 여행객들이 많을 것이다. 물론 나도 미국에 여행을 왔을 때 그랬다. 두 곳을 다 가면 좋지만, 만약 두 곳 중 한 곳만 가야 한다면 나에게 맞는 곳은 어딜까?

 

추천  아이들과 같이 간다면 디즈니랜드! 디즈니를 좋아한다면 고민할 것 없이 이 곳이다. 디즈니랜드는 어드벤처와 일반 디즈니 성이 있는 곳으로 나뉘는데 어드벤처는 성인인 내가 타도 무서운 놀이기구가 꽤 있다. 그리고 줄이 기본 1시간이었기 때문에 기다리기는 조금 힘들었다. 

 

비추천 성인들만 간다면 디즈니랜드보다는 유니버설을 더 추천.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몇 번씩 가도 질리지 않는다. 주변에 많은 사람들에게 물어본 결과 아이가 있지 않으면 대부분 유니버셜을 더 좋아했고, 유니버셜을 더 추천했다. 디즈니도 재미있지만, 유니버셜은 성인들이 가기에 더 추천하는 곳이다. 

 

두 곳이 분위기가 너무 다르기 때문에 둘 다 가보는 것을 추천하지만, 두 곳을 가기에는 부담이 된다면 더 맞는 쪽으로 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인 견해로 추천과 비추천으로 나눈 것이니 각자의 여행 계획이 맞춰서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여행 계획을 짜는 데에 있어서 조금 더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도록 이렇게 추천과 비추천으로 나누었지만 각자의 여행 스타일에 맞게 취향에 맞게 여행 계획을 짠다면 그것이 행복한 여행이지 않을까 한다. 

 

 

 

↓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하트 꾸욱- 부탁드립니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