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폰 한국 여행시 한국 저렴하게 유심사는 방법, 내돈내산 후기

한국 여행속으로/한국 리뷰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23. 8. 14. 00:01

본문

반응형

미국에서 한국으로 놀러 올 때면 가장 문제인 것이 바로 핸드폰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었다. 전에는 2주 정도밖에 오지 않아서 그냥 집 앞에서 바로 쓸 수 있는 충전형으로 썼었는데 1기가에 거의 4만 원 돈이라는 비싼 가격으로 구매를 하다 보니 늘 와이파이가 있는 곳을 찾게 되고, 와이파이가 되는 곳만 가다 보니 연락이 안 될 때도 많고, 한국에서 해결해야 하는 폰 인증 문제도 안 될 때가 많아서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찾아본 것이 바로 저렴한 유심을 사는 것인데, 미국 폰 한국 여행시 한국 저렴하게 유심사는 방법, 내돈내산 후기를 말해볼까 한다. 

 

 

 

미국 폰 한국 여행시 한국 저렴하게 유심사는 방법, 내돈내산 후기 

미국 폰 한국 여행시 한국 저렴하게 유심사는 방법, 내돈내산 후기 @ 소소한 행복 소행

심빌리지 라는 곳에서 구매를 했는데, 유심과 안내용지 이렇게 딱 두 개가 온다. 원래 미국에서 사용하던 폰은 아이폰 14프로였는데 E-SIM이라서 이런 폰은 불가능하다. 그래서 예전에 사용하던 폰을 들고 다녔다. 이 유심을 구매할 때에 미리 사용할 기종의 핸드폰 기종을 적어야 하는데, 만약 모를 것 같으면 미리 문의를 하면 된다. 나도 몇 번이고 문의를 했다. 

 


한국선불유심 구매하는 곳
 

한국선불유심 칩 20일부터 단기 데이터무제한 외국인 심카드 SK KT LG 알뜰폰 : 한국유심 와이파이

[한국유심 와이파이에그] 한국유심 한국포켓와이파이 국내 대여전문 "심빌리지" 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smartstore.naver.com


유심을 구입하고 나서 이메일로 아이디를 사진 찍어서 보내라고 하는데, 이건 다른 통신사에서 핸드폰을 하려고 해도 똑같다. 이게 인증이 가능하도록 내 명의로 핸드폰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인데, 깜빡있고 늦게 했다가 그만큼 늦게 유심을 받았다. 유심은 구매한 바로 그다음 날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빨리 하고 싶다면 미리 바로 이메일로 신분증 사진과 정보를 보내면 된다. 

 

 

 

상품은 유심카드랑 유심핀 그리고 설명서가 같이 오는데, 다양한 상품이 있어서 어떤 것을 할지 생각을 한 뒤에 구매를 하면 된다. 통화를 많이 하지 않아서 절약형을 하려고 하다가 그냥 고속형으로 구매를 했는데, 전화는 잘 쓰지 않고, 전화가 잘 되지도 않아서 타라리 통화 절약형을 사는 게 더 나을 것 같다고 후회를 했다. 가격도 일수마다 차이가 있으니 잘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내가 구매를 할 때에는 60일 55,000원이었는데 지금은 더 가격이 올랐다. 

 

 

 

미국 폰 한국 여행시 한국 저렴하게 유심사는 방법, 내돈내산 후기 @ 소소한 행복 소행

개통번호가 이름과 같이 나와있다. 저 번호로는 한국에서 폰인증도 가능해서 그런가 한국에서 뭐 가입을 할 때면 폰인증이 필수인데 정말 유용하게 잘 쓸 수 있었던 것 같다. 자세히 설명이 나와있는데, 그냥 핸드폰에 유심을 끼워 넣으면 끝이 난다. 

 

 

 

미국 폰 한국 여행시 한국 저렴하게 유심사는 방법, 내돈내산 후기 @ 소소한 행복 소행
미국 폰 한국 여행시 한국 저렴하게 유심사는 방법, 내돈내산 후기 @ 소소한 행복 소행

유심을 끼워넣고 핸드폰을 켜면 되는데, 만약 안된다면 핸드폰을 껐다가 다시 켜면 된다.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어서 너무 좋고, 정말 빠르다. 일단 저렴하게 폰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았던 게, 늘 한국에 오면 거의 5-6만 원이 폰 비용으로 나가는데, 통신사에서 직접 선불폰으로 쓰면 데이터도 무제한이 아니고 1기가에 3만 원 이후에 충전을 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메인 통신사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늘 2-3주 정도만 한국에 있는데 폰 비용으로만 6만 원 돈 썼던 것 같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저렴하게 한국에서 폰이 필요한 경우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 

폰 인증이 필요한 경우 


 

그런데 이 곳은 값이 저렴하다. 2달을 무제한으로 사용하는데 55,000원이었고, 더 저렴하게도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통화도 된다고 해서 샀는데 통화를 할 때마다 앞에 011이라는 번호가 붙어서 전화가 안 걸리는 것이 문제였다. 그래서 전화는 거의 못 걸었고, 전화가 와도 못 받은 적이 많다. 데이터는 잘 돼서 좋았고, 저렴한 값에 폰 인증까지 받을 수 있어서 한국 여행에서 꼭 필요한 것을 저렴하게 구매했던 것 같다. 

 

다음번에도 이 것은 살테지만 더 저렴한 패키지를 구매할 것 같다. 굳이 통화까지 다되는 것보다 절약형으로 구매를 하는 게 실용적이고 저렴하게 좋을 것 같달까. 카톡 문의로도 친절하게 말을 해줘서 재구매의사는 있다. 미국이나 다른 곳에서 한국으로 올 때면 폰이 가장 걱정인데, 이렇게나마 저렴하게 해결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저렴하게 유심을 사고 싶다면 이곳에서 사는 것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