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엘에이는 미국에서도 확진자가 100만 명이 넘는 주가 되어버렸다. 하루에 만 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오고, 병실은 여유분이 없어 치료를 받아야 하는 사람들도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백신을 맞기 시작했지만, 65세 노약자와 의료 종사자들이 가장 먼저 백신을 맞고 있고, 백신 또한 사람들마다 다르고, 2차까지 맞아야 하는 걸 봐서는 코로나가 안정화되기까지는 조금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원래는 코로나 검사를 하던 곳이 이제는 백신을 맞는 곳으로 바뀌게 되면서 코로나 검사하는 곳이 상당히 줄어들었다. 하지만, 이제는 편하게 집에서 무료로 코로나 키트를 받아 테스트를 해볼 수가 있게 되었다. 미국 엘에이와 오렌지 카운티 지역은 무료이고, 보험이 있으면 보험으로 커버가 되니, 코로나 증상이 있거나 혹은 의심스럽거나 코로나 확진자와 접촉이 있었다면 코로나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다. 오늘은 미국에서 집에서 코로나 키트 무료로 받는 방법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해 말해볼까 한다.
미국 엘에이, 오씨 지역 코로나 무료 키트 신청하는 곳 ↓
위에 사이트를 클릭해서 아래 신청 방법대로 신청을 하면 된다. 현재 미국 엘에이와 오렌지 카운티 지역은 무료이고, 보험이 있으면 보험으로 커버가 되기 때문에 본인이 부담하는 비용은 없다. 무료이기는 하지만, 증상이 있거나 바로 사용을 해야 하며, 미리 신청을 해서 보관해두면 안 되니 잘 숙지하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
미국 코로나 무료 키트 신청 방법
원래 키트는 $119불이지만, 현재 미국 엘에이, 오렌지 카운티 지역은 무료로 키트를 집에서 받을 수 있다. 페덱스(FedEx) 배송 업체로 배송이 오기 때문에 2-3일이면 집에서 받아 볼 수 있고, 간단하게 하고 페덱스에 갖다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테스트를 받으려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편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그러면 지금부터 미국 코로나 무료 키트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볼까 한다.
1. 가장 먼저 위에 사이트에 들어간다. 맨 앞 페이지에 보면 저렇게 뜨는데, 엘에이나 오렌지 카운티 주민이라면 아래 편에 어디에 사는지 클릭하면 된다. 엘에이에 살기 때문에 Los Angeles County 를 눌러줬다. 그러면 오른쪽 페이지처럼 뜬다. 코로나 테스트를 집에서도 편하게 간단하게 할 수 있다는 설명과 함께 아래 빨간 상자 Order Now를 눌러주면 된다.
2. 그 다음 누가 테스를 받을 건지 누르면 된다. 본인이 받는다면 본인(My self)을 누르고, 만약 자녀를 대신해서 해준다면 오른쪽 My child/student를 누르면 된다.
3. 다음으로 넘어가면 당신이 해당되는 것을 누르면 된다. 첫번째는 코로나 확진자와 같이 있었거나 같은 곳에 있었다면 처음, 그다음은 증상이 있는 경우, 세 번째는 노약자나 장애인의 경우 코로나 테스트를 받으러 가기 힘든 경우이다. 마지막은 그 어느 곳에도 해당되지 않는 경우인데, 이 경우는 무료로 키트를 받을 수 없다. 그러니 증상이 있고, 코로나 확진자와 접촉된 상황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다.
4. 코로나 테스트를 받을 수 있다는 말이다. 계속(Continue)를 눌러준다.
5. 증상이 있다면 어떤 증상인지 위에 해당되는 상황을 눌러주면 된다. 나의 경우 목이 아파오기 시작해서 중간을 눌렀다. 상태에 따라 해당하는 것을 눌러주면 된다.
6. 위에 분류에서도 자신이 해당되는 것을 클릭한다. 코로나에 노출이 된 경우, 즉 코로나 확진자와 같이 일을 했거나 마주친 경우는 맨 왼쪽, 두 번째 테스트 권장은 고용인이 테스트를 받으라고 한 경우, 의료진이거나 헬스케어 제공자 등의 경우 해당된다. 세 번째는 사람들이 같이 어울려 사는 곳이나 모여있는 곳에 생활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쉘터나 널싱 홈 등 모여서 생활하는 곳에 있다면 세 번째를 누르면 된다. 맨 오른쪽은 아무것도 해당되지 않은 경우 눌러주면 된다.
7. 상자 안에 적혀있는 것 중 하나라도 해당이 되면 왼쪽을, 그렇지 않으면 오른쪽 어느것에도 해당이 되지 않는다(None of these apply to me)를 누르면 된다.
8. 현재 엘에이는 무료로 테스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내용이다. 가장 첫번째로는 당장 사용을 할 경우에만 주문을 할 수 있고, 이것을 주문해놓고 나중에 사용을 하려고 주문하면 안 된다. 샘플을 받고 24시간 안에 테스트를 해야 한다. 페덱스 배송은 모두 무료이며, 만약 배송이 지연될 경우 결과가 취소될 수 있다. 다 읽어보았다면 아래 숙지했다는(I understand)를 누르면 된다.
8. 해당 정보를 적어주면 된다. 한 번 적으면 다음에 신청할 때에는 정보가 남아있으므로 한 번만 적어주면 된다. 비용은 무료.
9. 배송을 받을 배송지를 적으면 되는데, 키트를 받고 7일 이내에 보내야 하며, 위에 설명을 잘 읽어보고 배송 받을 주소를 적으면 된다. 배송은 페덱스로 오며, 2-3일 안에 받을 수 있다.
10. 마지막으로 보험이 있다면 보험 정보를 적으면 된다. 보험이 없어도 무료로 제공되기는 하지만, 만약 보험이 있는 경우 보험 정보는 적는 것이 좋다. 보험 정보를 적는다고 해도 나에게 안 좋은 것은 없고, 보험사를 통해 청구가 될 뿐 내가 내야 하는 비용은 없다. 만약 보험이 있다면 적는 게 좋고, 없다면 No라고 하고 신청을 하면 된다.
11. 신청을 하면 이메일로 주문 정보가 온다. 비용은 무료이며, 만약 배송이 된 경우 배송 추적도 해볼 수 있으니 잘 보는 것이 좋다.
주문을 하고, 2-3일 정도 후에 페덱스로 키트를 받았다. 집에서 코로나 테스트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해서 좋고,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전에 다져스에서 테스트를 했을 때에는 기다리는 데에만 3시간이 걸려서 정말 너무 힘들었었는데 지금은 다저스 스타디움이 코로나 백신을 놓는 곳으로 바뀌면서 이렇게 집에서 받아서 해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무료이니 증상이 있거나 불안하면 테스트를 신청해서 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코로나 테스트 하는 방법은 다음 게시글을 참고해주면 된다.
'미국 세상속으로 > 미국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유학생들이 가장 많이 지원하는 전공 TOP 5 (18) | 2021.01.23 |
---|---|
미국 집에서 코로나 키트로 테스트 하는 방법 (13) | 2021.01.21 |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서브웨이 메뉴 TOP 5 (27) | 2021.01.20 |
미국에서 가장 등록금이 비싼 대학교 TOP 5 (26) | 2021.01.16 |
미국 운전면허, Real ID 갱신하는 방법 (27) | 2021.01.0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