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서브웨이 메뉴 TOP 5

미국 세상속으로/미국 정보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21. 1. 20. 00:05

본문

반응형

 

자신이 원하는 걸 골라 만들어 먹는 재미도 있고, 신선한 재료로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샌드위치 프랜차이즈인 서브웨이. 한국에도 서브웨이가 들어와있지만, 각 나라별로 사람들이 선호하는 메뉴가 있는데, 많은 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 잡은 서브웨이 메뉴가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들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지만, 서브웨이에서 내놓은 메뉴들도 있는데, 오늘은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서브웨이 메뉴 TOP 5이다.

 

 

 

TOP 5 미트볼 마리나라(Meatball Marinara)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서브웨이 메뉴 TOP 5 ⓒ Photo By Subway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서브웨이 메뉴 TOP 5 ⓒ Meatball sub image via Subway

미트볼 마리나라는 서브웨이 샌드위치 중에서도 가장 일반적인 메뉴이다.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미트볼과 마리나라라는 토마토와 양파 그리고 향신료 등을 섞어 만든 이탈리아 소스가 들어가 가장 일반적이지만 대중적인 메뉴이다. 소스와 미트볼 위에는 파마산 치즈가 뿌려져 있어서 한층 맛을 살려주는 샌드위치이다. 재료는 간단해서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하다. 이 메뉴는 한국에도 있는데 미트볼 샌드위치이다.

 

 

 

TOP 4 스윗 어니언 데리야끼(Sweet Onion Teriyaki)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서브웨이 메뉴 TOP 5 ⓒ Photo By Subway

바베큐 치킨, 퍼말로 치킨, 소스가 다른 치킨이 들어가 있는 스윗 어니언 데리야끼는 따뜻한 치킨이 들어가있는 샌드위치이다. 치킨에 버무려져 있는 소스는 달달하면서도 짭짤한 맛 때문에 사람들이 선호하는 샌드위치 중 하나. 이 메뉴는 한국에서도 맛 볼 수 있는데 한국에서는 치킨 데리야끼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치킨과 달달한 데리야끼 소스의 만남. 그 안에 토마토와 양상추 등이 듬뿍 들어가있어 건강까지 생각해 더 맛이 좋다. 개인적으로 미국 서브웨이에 가서 제일 처음 먹은 샌드위치이기도 한데, 한국 사람들 입맛에도 잘 맞는 메뉴이다.

 

 

 

TOP 3 스파이시 이탈리안(Spicy Italian)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서브웨이 메뉴 TOP 5 ⓒ Photo By Subway

스파이시 이탈리안은 콜드 컷 샌드위치 종류로, 여기에서 콜드 컷(Cold-Cut)은 그 안에 들어가는 칠면조, 햄 등 얇게 썰어 보관한 것을 말한다. 육류는 쉽게 상하기 때문에 얇게 잘라서 차갑게 보관을 하여 판매를 했는데 이 것이 콜드 컷이라고 불리면서 오늘날의 로스트 비프, 칠면조 등을 얇게 자른 걸 표현하는 말이되었다. 이 스파이시 이탈리안에는 살라미, 페퍼로니 등이 양파, 오이 등과 같이 들어가있다. 이 메뉴는 한국에서도 똑같은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다.      

 

 

 

TOP 2  치킨 & 베이컨 랜치 (Chicken & Bacon Ranch)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서브웨이 메뉴 TOP 5 ⓒ Photo By Subway

치킨 & 베이컨 랜치 샌드위치는 서브웨이에서도 뜨거운 샌드위치이다. 서브웨이에서도 샌드위치를 데워줄까 말하는데 데워서 먹으면 더 맛있는 샌드위치. 안에는 염소 치즈(gooey cheese) 그리고 베이컨과 로스트 치킨이 들어가서 여러가지 재료가 섞여 조화로운 샌드위치이다. 한국에서는 따로 이것에 대한 메뉴가 없고, 미국에 있는데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서브웨이 샌드위치 2위에 올랐다.         

 

 

 

TOP 1 칠면조 가슴살 (Turkey Breast)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먹는 서브웨이 메뉴 TOP 5 ⓒ Photo By Subway

칠면조 가슴살은 조금은 특이한 재로이지만, 어느 재료와 섞이든, 그냥 먹든 데워서 먹든 맛있어서 많은 미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재료이다. 칠면조는 점심식사로 먹어도 좋고, 칼로리도 높지 않아서 한 끼 식사로 좋다. 미국에서 서브웨이를 가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것이 이 칠면조 가슴살이다. 얇아서 부담도 없고 먹기에도 좋고, 무엇보다 치즈와 야채 등 다른 것들과 재료 조합이 너무 좋다. 그래서 그런지 미국인들도 좋아하고 인기 있는 서브웨이 메뉴 1위를 차지한 것이 아닌가 한다. 

 

                     

오늘은 서브웨이 메뉴 TOP 5에 대해 소개를 해봤는데, 서브웨이는 자기가 좋아하는 재료들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그것이 가장 최고의 맛과 조합이 아닐까 하지만, 뭘 먹어야 할 지 모르겠다면 서브웨이에서 만들어져있는 메뉴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서브웨이 메뉴는 단연 에그마요인데, 미국에는 에그마요 라는 메뉴가 없고, 지점마다 다르지만, 에그 샐러드가 있는 곳도 있다고 하니 미국에서 에그마요 샌드위치를 먹고 싶으면 에그 샐러드를 넣어 만들어 먹는 방법 밖에는 없다.

 

하지만 서브웨이에서 어떤 메뉴를 먹던 자기가 좋아하는 걸 먹는 것이 최고의 조합이 아닐까 한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