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 연동, 광고 게재 누락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블로그 키우기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20. 12. 21. 07:17

본문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수익을 얻는 방법은 바로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거나 수익형 블로그를 하는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얼마전부터 이 티스토리에서는 구글 에드센스를 연동할 수 있도록 해놨는데, 아무래도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하루에 얼마의 수익이 생겼는지 또는 몇 번의 광고를 사람들이 클릭했는지를 보려면 늘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통해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 했었다. 하지만 이 것이 불편하기에 티스토리는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는 방안을 통해 이제는 티스토리 사이트에서도 이것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는데,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 연동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과, 광고 게재 누락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 말해볼까 한다. 

 


티스토리 구글 에드센스 연동하는 방법

1. 먼저 티스토리 > 설정 (바퀴모양 클릭) > 왼쪽 메뉴에서 수익을 클릭 >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2. 나의 경우 구글 이메일을 사용하는데 구글은 이미 연결되어 있어서 쉽게 연동할 수 있었다. 구글이메일을 누르고 아래 허용버튼을 누른다. 

 

 

 

3. 구글 연동만 하면 바로 구글 에드센스와 연동이 된다. 왼쪽 메뉴를 다시 보면 에드센스 관리라고 뜨는 것이 보인다. 

 

 

 

4. 에드센스 관리를 눌러보면 최근 1일 수익과 7일 수익 등 바로 이 곳에서 에드센스와 수익을 확인할 수 있다. 잔고나 여러가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 곳을 이용하면 된다. 단 한가지 중요해야 할 것이 있다. 

 

나의 경우 이 구글에드센스를 넣고 나서 광고 설정을 해주지 않아서 하루동안 광고가 뜨지 않아 애를 먹었다. 갑자기 광고 게제가 누락돼서 저품질이 온 줄 알았지만, 광고 설정을 하지 않았던 것. 에드센스 연동을 하면 반드시! 광고 설정을 해줘야 한다. 

 

 

광고 게제 누락 해결방법

에드센스 관리>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보면 광고 설정이 나온다. 광고에서 오른쪽에 있는 것들을 다 켜주면 광고가 정상적으로 나온다. 이 설정을 하고 바로 광고가 보이지 않을 수는 있지만, 조금 기다려보면 광고가 나오니 조금만 기다려주면 된다. 

 

 

 

갑자기 광고가 안돼서 광고 제한을 받았구나 생각해 이메일이랑 다 찾아봤는데 다행히도 나의 실수로 인해 광고가 나오지 않았던 것이었다. 잠깐이지만 가슴이 철렁 내려 앉았다는 것. 애드센스 연동을 해놓으니 굳이 애드센스에 로그인해서 들어가지 않아도 되고, 저렇게 위에 처럼 연수익이 얼마인지 미리 계산을 해볼 수도 있다. 수익 예측하기를 눌러 나의 연수익은 얼마가 될지 계산을 해보며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