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실업급여 추가 수당 600불, EDD 가장 많이 받은 질문 모음

미국 세상속으로/미국 정보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20. 4. 14. 10:10

본문

반응형

 

많은 분들이 미국에서 실업급여를 신청하였고, 지금 처리 중인 분들도 있고, 이미 받은 분들도 있을 것이다. 나 또한 지금 신청을 하고 거의 한 달이 되어가는 지금, 실업급여를 받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신청을 하지 않았거나 신청을 한 후에도 수당을 받을 수 있을까에 대한 불안감과 조급함에 걱정하는 분들이 내 주변에도 많다. 나 또한 처음에 신청할 때 그랬고, 어디에 도움을 청할지 몰라 직접 내가 글을 썼다.

 

이에 많은 분들이 실업수당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게시글을 보고, 질문 또한 댓글로도 많이 해주셨는데, 오늘은 미국 실업급여 추가 600불 어떻게 받았는지, 그리고 EDD 신청이나 신청 후에 받은 질문 중 가장 많이 받은 질문만 추려서 말해볼까 한다. 

 

 

 

실업급여 신청 방법

https://heatherstravel.tistory.com/250?category=339001

 

미국 실업수당 EDD 신청 방법

코로나 사태가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면서 EDD 신청자는 전보다 10배가량 늘었다. 코로나로 이동제한과 회사 휴무, 셧다운으로 인해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실업대란 공포가 현실로 다가왔..

heatherstravel.tistory.com

실업급여 진행상황 및 Certify of Benefits 하는 방법

https://heatherstravel.tistory.com/259?category=339001

 

미국 실업급여 진행상황, 실업급여 액수

20일 날 신청한 실업급여(UI) 진행상황이 거의 10일이 지난 지금에서야 조금 진행되기 시작했다. 주변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우편물을 빨리 받은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사람마다 우편..

heatherstravel.tistory.com

실업급여 진행상황 EDD 카드 받기, 카드 받은 후 타 계좌 송급 방법

https://heatherstravel.tistory.com/272?category=339001

 

미국 실업급여 진행상황 EDD 카드 받기, EDD 카드로 돈 송금

3월 19일 날 EDD 실업급여 신청을 하고 거의 3주 정도가 되어 간다. 현재 캘리포니아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실업수당 신청을 해서 우편으로 발송되는 카드며, 모든 정보가 지연되고 있다. 전화로 한다고 해도 현재..

heatherstravel.tistory.com

 

미국 실업급여 EDD 신청방법과 진행상황, EDD 카드에 관한 정보는 이미 글로 써놨다. 다른 글에서 해당 정보를 문의하는 분들이 있는데 위에 글에서 각 순서대로 진행상황이니 참고하면 되고,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오른쪽 상단에 줄 세개를 클릭한 후, 미국 세상 속으로- 미국 정보 카테고리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실업 추가 수당 $600 달러 신청을 해야하나요? 

4월 13일(월)부터 미국의 모든 주는 실업급여를 받는 사람들에게 추가 $600 달러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는 매주마다 추가로 지급되는 돈으로 원래 지급되는 실업수당 급액에서 $600 달러를 더 받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실업급여가 $400 받는다면 $1,000을 받을 수 있다. 

 

이 추가 수당을 받기 위해서 어떻게 신청해야 하냐고 묻는 분들이 있는데 이 것은 실업급여 EDD 신청을 하면 알아서 Debit 카드 계좌에 추가되어서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신청하는 것도 없을뿐더러, 신청하지 않아도 실업급여를 신청한 사람이라면 받을 수 있다. 다만, 그 4월 13일 그 전 주에 신청 건은 지급되지 않으며, 최대 16주, 4개월까지 받을 수 있다. 

 

 실업 추가 수당 $600 달러 어떻게 들어오나요? 

2주마다 하는 Certify for Benefits을 하면, 맨 위에 기간이 나올 것이다. 2주마다 보고를 하여 제출하면 바로 돈을 받을 수 있다. 아래는 이번에 오늘 13일 클레임에 대한 내용인데 추가로 600불씩 2번이 지급된 것을 볼 수 있다. 원래는 $450 + $600 해서 $1,100불을 받아야하는데 나는 미리 Federal tax를 낼 것이냐는 말에 낸다고 말을 해서 텍스가 빠져서 나간 것. 물론 당장 돈을 다 써야 하는 상황이라면 나중에 텍스를 뗀다고 해도 상관이 없지만 나중에 얼마가 나올지 몰라 그냥 미리 떼어서 내는 걸로 선택했다. 그래서 텍스를 뺀 나머지 금액이 들어왔다. 

 

 

미국 실업급여 추가 수당 600불, EDD 가장 많이 받은 질문 모음  ⓒ Copyright Captured By State of California 

 

 실업 추가 수당 받기 위해 거짓으로 돈을 받게 되면? 

이번 $600 불을 추가적으로 미국 정부가 지급하면서 평소 받는 월급보다 더 많이 받게 될 수도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벌써부터 이를 악용하려는 사람들이 있는데, 최대 주당 $1,050 달러를 받을 수 있고, 한 달에 최대 $4,200 달러를 받을 수 있으니 당연하다. 하지만,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일을 한다거나, 이를 악용해 돈을 타는 것이 밝혀질 경우, 사기죄로 적용되며, 받은 돈에 몇 배가 되는 벌금을 물게 될 수도 있으니 이런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실업 수당 Certify for Benefits 할 때 주의사항

2주마다 하는 Certify for Benefits을 할 때, 정말 많은 분들이 물어보는 것이 있다. 그것에 관해 가장 많이 본 질문에 대한 답변 및 주의사항이니 아래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1. Certify for Benefits 기간, 실업 수당 받는 방법 

미국 실업급여 추가 수당 600불, EDD 가장 많이 받은 질문 모음  ⓒ Copyright Captured By State of California 

기간은 매주 2주마다 하는 것이 맞으며, 하지 않았을 경우 Certify for Benefits 을 누르게 되면 그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 그리고 안 했을 경우 위에처럼 Certify the week(s) by 05/06/2020, 2020년 05월 06일까지 해야 한다고 나와있다. 위에 나온 기간 내에만 하면 된다. 

 

 

미국 실업급여 추가 수당 600불, EDD 가장 많이 받은 질문 모음  ⓒ Copyright Captured By State of California 

만약 했을 경우에는 위에 처럼 문구가 뜨는데, Certify back after 04/26/2020 for yout next available week(s). 4월 26일 이후 다시 하면 된다는 것이다. 26일 날 다시 접속해서 그다음 받는 실업급여에 대한 보고를 하면 된다. 실업급여는 2주 전 것을 받는 것이며, 이 Certify for benefits 또한 2주 전에 대한 것의 보고인 셈이다. 

 

 

 

2. Did you look for work? 에 대한 대답

미국 실업급여 추가 수당 600불, EDD 가장 많이 받은 질문 모음  ⓒ Copyright Captured By State of California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 중 가장 많이 물었던 질문이 바로 이것이다. 코로나로 지금 잠시 회사는 쉬고 있고, 다시 돌아가는 경우 이 질문에 어떻게 체크를 해야 하냐는 물음인데, 나의 경우로 예를 들어 보면, 처음에는 NO.라고 했다. 코로나로 쉬고 있고, 회사로 다시 돌아갈 예정이니 상관없고,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에도 직업을 찾고 있냐는 말에 NO.라고 체크했다. 그래도 실업급여는 받았다. 

 

다만, 많은 분들이 No라고 했을 경우, 실업수당을 못받을까봐 두려워하는데, 상관은 없는 것 같고, 확실한 답이 없는 것이, 아무래도 각 사람마다 실업수당을 진행하는 사람도 다르고, 회사며, 정보가 다 다르니 아무리 내 경우 괜찮았다고 하더라고 다른 사람한테까지 맞게 떨어질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 현재 뉴스 기사에는 신청할 때 질문 사항을 잘못 기재해서 신청 자체가 거절당한 사람도 많다고 하니,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회사에 돌아가더라도, YES라고 하는 것이 좋은 편인 것 같고, YES라고 해도, 상황이 상황인 만큼 현재 다른 구직에 관한 정보를 업데이트는 필요 없다. (이것은 캘리포니아 주에 관한 정보이다.)

 

위에 답변은 코로나로 잠깐 회사를 쉬는 사람이고, 코로나로 실직 상태라면 당연히 YES 라고 해야 한다. 혹시 NO라고 잘못했다고 해도 상관없다.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 NO라고 해서 잘못됐을 경우, 다시 신청해야 한다. 

 

 

3. 7- If you want federal income tax withheld for the week(s), check the box to the right. 는 무엇인가?

위에서도 말했었지만, 7번 질문에 보면 위처럼 나와있다. 이 것은 우리가 미국에서 내는 텍스 중 Federal income 텍스를 미리 뗄 것이냐에 대한 물음이다. 실업수당 자체도 우리가 받는 주급처럼 income으로 보고가 되기 때문에 이에 따른 세금을 내야 한다. 그렇기에 이 세금을 받기 전에 미리 뗄 것인지, 아니면 나중에 낼 것인지에 대한 물음이다. 미리 떼려면 오른쪽 박스를 체크하면 된다. 

 

이것은 세금을 미리 낼 것인가 나중에 낼 것인가에 대한 문제이다. 그러니 자신의 상황을 보고 선택하면 된다. 당장, 받은 돈이 다 필요하다 하는 경우 세금을 나중에 떼도 되고, 그렇지 않다면 미리 떼는 것도 좋다. 나중에 더 세금을 뗄지는 모르겠지만, 미리 떼는 게 낫다. 

 

 

 

 

실업수당 EDD 신청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1.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한 사람. J1, F1, H1 등의 비자의 경우 가능한가? 

코로나사태로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잃거나 일 시간이 줄어들었다. 이는 J1(인턴)이나 F1(학생) 비자를 갖고 있는 사람도 똑같다. 실업급여 같은 경우,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사람(Lawfully Present fot the purposes of working) 이나 미국에 거주가 가능한 세법상의 resident alien 이라면 받을 수 있다. 이 것은 미국에 5년이상 거주를 했다면 가능한데, 학생비자의 경우 5년이상 미국에 있었고, 텍스를 냈었다면 가능하다. 

 

하지만, 미국에 트레이닝 목적으로 온 인턴(J1비자)은 아무 곳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실업급여라는 것이 회사가 고용보험을 가입하고, 이 것을 EDD에 보고를 하고, 그 보험 안에 일하는 고용인들의 정보를 다 넣고, 보험을 들고, 이 보험으로 돈을 주는 것이다. 그런데 보통은 돈이 들기 때문에 정직원이 아닌 인턴들은 이 보험에 넣지도 않을뿐더러, 에이전시를 통해서 비자가 진행되는 J1 비자의 경우에는 실업수당을 받게 되면 신분 자체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다. 

 

H1 비자라면 실업수당 신청이 가능하나, 받고 나서 회사로 다시 돌아가야한다. 이번 코로나로 어떤 분들은 J1 이라도 받았다고 하는데, 미국은 공짜로 주는 것이 없다고 보면 된다. 특히나 인턴 비자나 학생비자나 실업 급여를 받지 못하는 경우인데도 불구하고 신청을 해서 돈을 받을 경우, 나중에 미국에 다시 왔을 때나 미국에 거주하면서 비자 문제에 걸릴 수가 있다. 그러니 조심해서 알아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 

 

 

2. 코로나를 재해(disaster)라고 보고하지 않은 경우 실업급여 신청 어떻게 되는 건가?

실업급여 신청 맨 마지막에 보면 재해 때문에 일을 쉬는 겁니까? 하고 묻는 칸이 있다. 코로나는 재해(Disaster) - Public health 로 선택해야 하는데 만약 이 곳에 정보를 적지 않았다고 해도 크게 걱정하지는 않아도 된다. 회사 정보랑 신청 정보를 EDD 측에서 대조해보고 실업수당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재신청하는 것보다 결과가 나오는 걸 그냥 기다리는 것이 낫고, 수정은 현재 전화로도 불가능한 걸로 알고 있다. 

 

 

3. 급여 적는 칸에 적지 않았는데 수정을 어떻게 하나요? 

급여를 적는 칸이 있다. 나의 경우 일을 쉬게 된 날 그 다음날 바로 신청을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일을 나가지 않은 날로부터 그 전주에 얼마 받았는지에 관해서 썼다. 하지만 이 칸을 채우지 않아도, 다니는 회사에 고용인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EDD에 이미 소셜 번호를 넣자마자 어느 회사에 근무를 하는지, 이 전 회사들은 어디였는지 정보가 다 나온다. 얼마 받는지도 다 EDD에 보고가 되므로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낫다. 

 

 

4. 잘못 기재했을 경우, 수정하는 방법은? 

현재 EDD 신청 하는 곳에 사람들이 붐비면서 전화는 받지도 않고,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EDD 진행상황을 볼 때, 신청을 하면 EDD 측에서 고용인의 정보를 대조해서 확인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회사에 우편으로 보내고, 이 사람이 직접 일을 그만둔 건지 아니면 코로나로 그만둔 건지 등 확인을 하는데 그 후에 실업급여를 받아야 하는 해당자면, 신청이 통과돼서 진행이 된다. 그렇기에 일단 신청이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고, 신청이 되고 결과가 나온 후에 잘못되었다면, 그때 가서 재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가장 많이 질문하고,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한 답변과 내용을 적어보았다. 댓글로 답변을 했는데 많은 분들이 계속 몇 번이고 똑같은 질문이 나와서 정리를 해봤다. 물론 전문가가 아니라 나의 의견이 다 맞고 옳다고는 말할 수는 없지만, 공부도 하고, 직접 신청했던 정보 그리고 찾아 본 많은 뉴스 등을 토대로, 자료들도 찾아보면서 알게 된 정보를 알려드리는 거니 의견을 참고하여,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루아침에 돈도 없고, 일도 하지 못하니 불안하고 초조하고, 힘들었지만, 걱정한다고 해결 되는 거 하나도 없고, 스트레스만 받을 뿐이란 걸 깨달았다. 코로나로 난리인 지금, 몸 건강이 제일 최우선이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신청도 잘 하셔서 혜택 받으시고, 빨리 안정되는 날이 오길 바랄뿐이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