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코로나로 인한 실업자, 실업수당 (EDD) 신청 방법

미국 세상속으로/미국 정보

by 소소한 행복 : 소행 2020. 3. 23. 00:05

본문

반응형

 

LA 카운티 엘에이 시장 에릭 가세티는 지난 금요일 현지 시간으로 3월 19일 캘리포니아 셧다운, ‘Safer at home’을 발동했다. 일부 병원, 마트 등과 같이 필요한 곳을 제외한 나머지의 회사들은 자택 근무를 하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 회사 문을 닫도록 규정을 했다. 그렇기에 한인 회사뿐만 아니라 미국 엘에이 내에 많은 회사들이 하루아침에 문을 닫게 되었는데, 회사가 문을 닫으면서 직업을 잃거나 평균 근무 시간보다 훨씬 적게 일을 하여 돈을 못 받는 등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당장 돈을 받지 못하니 한 달 동안 렌트비와 그 외에 자동차 비용 등 그 많은 돈을 내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런 사람들을 위한 실업수당을 받을 수 있는 EDD 실업 수당 신청이 늘어나고 있다. 실업 대란 공포가 커짐에 따라 실업 수당 신청 건수는 최대 200만 건 까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는 평균 신청 수에 비해 거의 약 4배 정도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미국 코로나 대책. 실업수당 (EDD) 신청 방법 

미국 코로나로 인한 실업자, 실업수당 (EDD) 신청 방법  ⓒ Photo By  Gerd Altman  - Pixabay

 

EDD 는 미국의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만 신청이 가능하며, 만일 거짓 정보를 이용해서 실업수당을 받거나 한다면 나중에 사기죄와 같은 큰 처벌을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자발적으로 회사를 그만둔 것 또한 포함이 안되며, 신청한 자료는 해당 회사로 내용이 우편으로 가기 때문에 거짓으로 작성할 수가 없다. 이번 코로나 19로 인해 회사가 문을 닫은 경우에도 신청을 할 수 있다. 

 

 

> 어디서 신청을 할 수 있나요? 

1. 온라인 신청 

EDD 신청은 아래 캘리포니아 edd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가입(Register)을 한 후, claim을 누르고 신청을 시작하면 된다. 사이트 아래 오른쪽 하단에 보면 한국어로 번역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를 잘 알지 못해도 가능하다. 

 

https://www.edd.ca.gov

 

Employment Development Department

This Google™ translation feature, provided on the Employment Development Department (EDD) website,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The web pages currently in English on the EDD website are the official and accurate source for the program information an

www.edd.ca.gov

 

2. 전화로 신청

전화로 신청할 경우, 연결비는 무료이며, 월에서 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2시까지만 가능하다. 혹 영어나 다른 언어로 하는데 문제가 있는 경우, 해당 언어 통역자를 붙여달라고 하는 것이 좋다. 

 

English 1-800-300-5616

Spanish 1-800-326-8937

Cantonese 1-800-547-3506

Mandarin 1-866-303-0706

Vietnamese 1-800-547-2058

TTY 1-800-815-9387

 

 

3. 우편 또는 팩스로 신청

우편 또는 팩스로 신청할 경우 우편을 보내는 비는 본인 부담이다. 우편 주소와 팩스 번호는 아래 기재된 것이며, 한국어로 된 신청서가 있으니 그 양식을 다운로드하여서 작성한 후에 보내도 된다. 

 

EDD
P.O. Box 12906
Oakland, CA 94604-2909

 

FAX 1-866-215-9159

 

 

> 돈은 언제까지 얼마가 나오나요? 

최대 6개월까지 받을 수 있지만, 2주에 한 번씩은 클레임을 해야 한다. 아예 회사에서 일을 잃었을 경우 일을 찾고 있는지 일을 다시 할 의사가 충분하다는 것을 증명(한국의 실업급여처럼 이력서를 넣은 듯의 구직 활동 자료)이 필요하며, 코로나로 인해 임시로 회사가 문을 닫아 쉬는 경우, 임시로 문을 닫게 되었다고 기록을 하면 된다. 

 

금액은 $40-$450 (주) 범위안에서 받을 수 있다. 이 전에 텍스를 많이 냈다면 그만큼 높은 금액 혜택을 받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저 선 안에서 받게 된다. 위에 사이트에서 나는 얼마를 받을 수 있을지 기록을 쳐보면 나오므로 한 번 계산해보는 것도 좋다. 

 

> 진행상황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진행상황은 일단 메일을 받아야 한다. 진행상황을 알고 싶다면 해당 아이디 계좌 번호를 알아야 하는데 그것이 우편 메일로 오기 때문에 최소 일주일 정도는 걸리는 것으로 나온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신청자 수가 많아졌기 때문에 더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있다. 

 

> 돈은 어떻게 받나요? 

일단 신청을 한 후, 회사에 근로자가 신청을 했다고 메일이 간다. 그러면 어떻게 된 것인지 얼마를 주어야 하는지 다 확인을 거쳐 데빗카드 하나를 만들어서 보내준다. 그럼 카드 돈을 사용하면 된다. 

 

 

 

이번 코로나 19로 미국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거나 근무 시간이 확 주는 등의 피해를 많이 봤다. 물론 그중에 나도 포함이다. 하늘에서 내린 휴가인가 싶다가도 당장 내일 렌트 비니 이것저것 나가는 돈이 많은 미국 생활에서 한 달 동안 월급을 받지 못하는 것은 큰 타격일 수밖에 없다. 그렇기에 하루빨리 좋아지기를 바란다. 

 

 

 

 

↓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 없는 하트 꾸욱- 부탁드립니다♥ 

 

728x90

목차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