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여행 속초중앙시장 속초에만 있는 맥주, 만석닭강정
속초 여행을 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있다. 바로 시장인데, 속초중앙시장은 속초에 오면 곡 들려야 하는 시장이기도 하다. 속초중앙시장은 회를 먹는 것도 먹는 거지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만석닭강정이 있는 곳이기도 한데, 우리는 구경을 할 겸 이 시장에 들렀다. 원래는 정동진에 가려는 것이 계획이라 정동진에 가기 전에 잠깐 시장에 들르면서 속초 구경을 하려고 들린 거라 오래 보지는 않고, 살 것만 사고, 구경만 하고 나왔다. 오늘은 속초 여행 속초중앙시장 속초에만 있는 맥주, 만석닭강정 후기이다.
속초 여행 속초중앙시장 속초에만 있는 맥주, 만석닭강정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중앙시장이라고 더 많이 불려지는 곳인데, 속초에 있는 시장으로 많이 알려져있다. 만석닭강정뿐만 아니라 먹거리들이 많은데, 속초 샌드, 닭강정, 감자떡뿐만 아니라 젓갈이나 다른 먹거리들도 많다.
중앙시장 주차장 주소 : 강원 속초시 수복로 191
30분당 300원
속초중앙시장 주차장이 있는데, 바로 시장 앞에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주차비용은 30분당 300원으로 저렴해서 많이 이용하지만 주차장이 정말 좁아서 조심해야 한다. 주차티켓이 있는 경우 시장에서 무엇을 살 경우 주차를 무료로 할 수 있다. 우리는 많이 구매를 해서 티켓을 받았는데, 시장에서 살 것이 있으면 사고 주차티켓을 무료로 받는 것도 좋다.
가는 길에 적혀있는 먹자골목. 닭강정부터 야채, 반찬 등 다양하게 있다. 젊은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가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탕후루나 벌꿀 아이스크림, 속초 샌드 같은 것들도 판매를 하고 있어서 더 좋았다. 이미 밥을 먹고 가서 사 먹을 것이 없었지만, 밥을 먹고 가지 않았으면 많이 사 먹을 것 같다.
평일 낮인데 사람이 있는 곳은 사람이 많은데 없는 곳은 없기도 하다. 한 술빵집이 가장 줄이 길었는데, 왜 유명한지는 모르겠지만 어디 포스팅이 된 건지 아니면 어떤 유투버가 소개를 한 건지 몰라도 젊은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선 곳이 있었다. 아마 평일이라 길기는 해도 기다리면 사먹을 정도였지만 주말이면 더 길 것 같다.
속초중앙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만석닭강정. 사실 맛있게 먹었어서 그런가 친구들이랑 올 때마다 사가고는 했었는데 시장으로 들어서는 입구에 하나가 있고, 시장 중간쯤에 하나가 더 있다. 크기는 한박스 용으로만 파는데 가격은 2만 원이라 부담 없이 사 먹기 좋다. 이곳에서도 속초에서만 파는 맥주를 판매하는데, 시장 여러 곳에서 판매를 한다.
전에 사먹었던 만석 닭강정. 양도 그렇고 가격도 좋아서 한 박스 사두면 식을 때 먹어도 참 맛있다.
속초중앙시장은 지하 쪽으로 가면 회를 파는 곳이 있는데, 직접 안에서 먹고 갈 수도 있고, 포장을 해갈 수도 있다. 포장을 해가려고 물어봤는데 가서 먹는 것과 별 다른 가격이 아니라 가격대가 너무 비싸서 그냥 밖에서 사 먹고 가기로 했다.
속초에 온 만큼 사가지고 갈 것이 바로 젓갈. 지하 1층 입구 끝에 보면 성아네 젓갈집이라고 있는데 우리가 늘 사먹는 젓갈이다. 명란젓이랑 낙지젓을 샀고, 씨앗젓갈이 있는데, 씨앗젓갈은 아이들이나 젊은 사람들이 그냥 밥에 비벼먹기에 좋아서 좋다. 우리는 많이 주문을 해서 배달을 시켰는데 젓갈은 맛있지만, 스티로폼에 아이스팩을 한 팩만 넣어줘서 거의 다 녹아서 왔다. 요즘은 비가 와서 날이 그렇게 덥지는 않아서 괜찮기는 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아쉬웠달까. 그래도 젓갈은 맛있다.
속초에서만 파는 속초 맥주를 사기 위해서 들린 원마트. 주차장 바로 맞은 편에 있어서 좋다. 가격이 붙여져 있는데 6500원이라고 붙여져 있어서 가장 저렴한 것 같아서 이곳에서 구매를 했다.
종류가 너무 많아서 도대체 어떤 맥주를 사야할까 고민이 되던 찰나에 주인아저씨가 정말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다. 맥주캔에 보면 매달이 보이는데 그것이 맥주 대회에서 딴 메달수라면서 그 메달이 많을수록 상을 많이 딴 맥주라고 한다. 우리가 구매한 것은 동명항. 가장 메달을 많이 딴 맥주이기도 하다. 거기에 갯배를 같이 구매했다. 패키지 디자인도 너무 예뻐서 그런가 선물하기에도 좋고, 놀러 가서 기분 내기에도 좋다.
주차할인권을 받아서 그것을 냈는데, 주차비를 무료로 주차할 수 있다. 금액에 따라서 2시간 무료 쿠폰을 받았는데, 때에 따라 더 받을 수도 있다. 무엇을 사지 않아도 주차비는 300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속초에 여행을 오면 필수코스인 중앙시장. 밥을 먹고 와서 많이 사먹지는 못했지만, 밥을 먹고 오지 않았으면 정말 사 먹을 곳이 많아서 고민을 정말 많이 했을 것 같다. 시장은 올 때마다 재밌는 것 같다. 먹을거리도 많고, 요즘 사람들이 좋아할 먹거리들도 많아서 먹거리를 사 먹으러 오기에도 좋고, 맥주는 편의점이나 이마트에도 팔지만 저렴한 가격에 사기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