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메큘라 Meritage callaway 레스토랑
와이너리가 모여있는 곳으로 유명한 테메큘라(Temequla)에는 레스토랑도 참 많다. 코로나로 난리인 미국인데도 불구하고 Dine-in 식사가 레스토랑 안에서 현재 가능하고, 식당 안에서 식사가 가능한 레스토랑 목록이 있으니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미리 가기 전에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이 곳은 분위기가 좋아서 테메큘라에서도 제일 가보고 싶었던 레스토랑이기도 하다. 이 레스토랑의 특징은 안에서 밖의 포도밭이 시원하게 펼쳐져 있는 전망이 좋은 곳이라는 것이다. 테메큘라에서도 전망 좋은 Meritage callaway 레스토랑을 소개할까 한다.
테라큘라 Meritage callaway 레스토랑
위치(Where) : 32720 Rancho California Rd, Temecula, CA 92591
시간(Hours) : 수-일(Wed-Sun) 12:00 pm-17:00 pm / 월,화 휴무
이 곳은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열지 않기 때문에 잘 보고 가야 한다. 들어가는 입구에서부터 레스토랑 바로 앞에 포도밭이 쫙 펼쳐져 있는데 너무 아름답다는 말 밖에는 나오지 않는다. 입구에서부터 조금 올라가면 레스토랑이 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들어가면 된다. 이 곳도 와이너리가 있어서 한쪽 편에는 와인 테스팅을 할 수 있는 와이너리, 식사 겸 와인을 마실 수 있는 레스토랑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뉘어 있다.
안내받은 자리에서 보이는 풍경이다. 포도밭 밖에는 보이지 않지만 마음의 편안하달까.
메뉴는 종이로 되어 있는데 한 쪽 편에는 식사류, 뒤쪽은 와인과 음료로 되어 있다. 우리는 화이트 앤쵸비 시저 샐러드(White Anchovy Gaesar-$14)와 피시 샐러드 샌드위치(Fish Salad Sandwich-$18) 그리고 로제 스파클링 와인(NV Sparkling Wine-$33)을 주문했다. 와인은 한 병에 $30불 대이기 때문에 저렴한 편이다. 엘에이에서는 한 병에 $5-60 대인 편에 비해 와이너리라 그런지 한 병으로 마시는 것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한 병을 마시는 것이 좋다.
식사보다 먼제 나온 로제 스파클링 와인(NV Sparkling Wine-$33)이다. 병에 칼라웨이라고 로고가 예쁘게 박혀있다. 달달하기는 했지만 그렇게 심하게 달달한 편은 아니라 가볍게 1-2잔 마시기 좋은 것 같다. 보통 스파클링 와인이라도 잔에 따라 놓으면 기포가 몇 번 생기다가 사라지고는 하는데 이건 마실 때까지 계속 기포가 저렇게 생겨서 올라온다. 뭔가 와인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이 곳에서 만들어서 그런가 신기하기도 했다. 마치 와인이 숨쉬고 있는 것 같달까.
피쉬 샐러드 샌드위치(Fish Salad Sandwich-$18)이다. 안에는 양상추와 토마토, 튜나 샐러드 등이 들어있는데 평소에 참치를 좋아하는 편이기는 하지만 비린맛이 좀 강하게 나기는 했다. 일부러 와인을 시켜 마시게 하려는 상술인걸까. 와인과 아주 잘 어울리기는 했지만, 비린 맛 때문에 계속 와인으로 입가심을 해야 했다. 사람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비린맛을 싫어한다면 이건 만족스럽지 못할 것이다.
화이트 앤쵸비 시저 샐러드(White Anchovy Gaesar-$14)이다. 앤쵸비가 장식되어 있기는 한데 시저 샐러드라기보다는 비릿한 맛이 가득나는 시저 샐러드에 가까웠다. 비린맛이 조금 많이 난다. 사실상 이 곳 분위기가 좋아서 온 것이기는 하지만 음식 종류는 좀 실망스러웠다.
식사를 하고 나오면 이렇게 앞에 포도밭을 가로 질러 나올 수 있다
이 곳은 와인 테스팅을 하는 곳인데 다 마시지 못한 와인을 들고 이 곳에 앉아있어도 된다. 스파클링 와인 로고가 참 예쁘다. 개인적으로는 음식을 먹으러 다시 오고 싶지는 않고, 레스토랑에서 와인만 마시는 것도 좋은 것 같기는 하다. 그렇지만 음식은 조금 생각을 해봐야 할 것 같다. 음식 메뉴 사진을 보고 너무 맛있어 보여서 간 것인데, 와인 빼고는 보통의 레스토랑보다 맛이 없다.
다음에는 이 곳에 또 온다면 식사보다는 와인 테스팅을 하러 오고 싶은 곳이다. 와인은 정말 최고. 시원한 전망을 보며 이 곳에서 자연과 함께 와인 한 잔 마시러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